올해는 강력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태풍이 상륙하지 않았다.

그러나 태풍에서 떨어져나온 저기압이 한반도에 폭우를 뿌렸고 푄현상으로 인한 폭염에 찜통 더위였다.

9, 10월이 되어도 대만 홍콩 남쪽에선 태풍이 발달하고 있을 정도로 바다가 뜨겁다. 설악산은 7도인데 서귀포는 30도일 정도로 양극화된 날씨다.
단풍도 2주 늦는다고 한다. 가을에서 겨울로 급히 바뀔테다. 그럼 단풍이 옷을 갈아입을 시간이 없어 선명한 단풍산은 못 볼 듯 하다. 녹색잎이 섞여있다가 겨울이 되면 한꺼번에 떨어질거다.

바다는 느리게 뜨거워졌다가 느리게 식는다.
바다 온도는 높은데 대기가 차가우면 작년처럼 11월 말부터 야행성 폭설이 찾아올 것이다. 여름은 폭우, 겨울은 폭설로 고통받는다. 야간택배기사에게 힘든 겨울이 될거다

대개 밤에 안배되어 있고 바닷가라 습도가 높은 인천공항발 LCC는 대거 지연 사태를 맞을 것이다. 수익을 위해 대체편이 없는 저가항공 운영구조상 하나 밀리면 다 연착되는 사태도 빈번하리라

5만원 10만원에 싸다고 저가항공 예매했다가 공항에서 지연으로 비행기 안에서 공항 안에서 몇 시간씩 기다리고 호텔비도 일정도 날린 소비자들은 역시나 싼 게 비지떡이라 상각하며 차라리 20만원 30만원 내고 대한항공 탈 걸 생각하게 될테니 대한항공은 어부지리로 이미지 제고하고 주가가 상승하겠지만 아시아나와 과연 기업문화가 잘 융합될지 조흥은행과 신한은행처럼 결국 요직에선 섞이지 못하고 파벌화가 되고 내부 분규를 다스리기 위한 다독이는 조치는 현대차 정규직 노조와 비슷한 철밥통 이익집단이되어 소비자에게 그 비용이 전가될테고 아울러 경쟁사가 없기에 독점의 횡포로 이전보다 서비스는 부족한데 비용은 높은, 대한항공 일부노선의 저가항공화가 일어나 소비자는 분노하고 외항사를 찾겠죠(정부에 세금 내는 기업의 성장이 둔화되고 뺏긴다는 점에서 일종의 국익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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