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어휘는 상업마케팅 목적으로 너무 남용되어서 그 소구력을 잃었다. 단어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그 본질이 오염되어 안쓰느니만 못하게 되었고 깨끗하게 씻어 쓰는 청탁의 노력, 리뉴얼하는 수리보수의 노력을 하기보단 다른 어휘를 다시 끌어와 그 오염된 것을 대체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소설분야는
압도적 황홀한 짜릿한 명작, 올해 최고의 작품, 영혼을 울리는,전율이 느껴지는, 세대를 초월한,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놀라운 반전
건설현장은
단군이래 최대 토목공사
음식점은
정통 원조
공연 전시분야는
숨 쉴 틈 없는 몰임감, 감동의 도가니, 소름 돋는 열연, 극찬 세례, 전석 매진 신화
미학의 극치, 예술사의 획을 긋다, 현대미술의 거장, 레전드, 혁명, 신세계, 미학의 정수, 시간을 초월한 아름다움, 기립박수 받은, 평단의 찬사를 받은
광고판은
지금 놓치면 못 산다, 마감세일, VIP, 한정판, 기간한정, 전국유일, 당매장 한정
무색무취무맛의 호객용 문구에 설득력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