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샤베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달 샤베트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0년 8월
구판절판


꼬옥~ 바로 일주일 전의 더위처럼.... 도저히 더워서 잠도 안 오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그냥 빨리 더위가 물러갔으면... 싶은 그런 여름날 밤에 꼭~ 어울리는 그림책이 있습니다.
바로 <<달 샤베트>>에요.

<<구름빵>>의 작가 백희나님의 두번째 작품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그 초베스트셀러가 되었던 <<구름빵>>보다 저는 이 <<달 샤베트>>가 훨씬 더 예쁘고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아주아주아주 더운 여름날 밤, 모두들 지쳐서 문을 꼭꼭 닫고... 에어컨을 쌩쌩 켜고~ 선풍기를 씽씽~ 틀며 잠을 자려고 청하던 그 때!

어! 달이 똑똑 녹아내리고 있었대요.
우리가 더운 것처럼... 달도 그 더위를 견디지 못하고 녹아버렸나봐요~
그 장면을 목격한 반장 할머니가 큰~ 고무 대야를 들고 달방울들을 받았습니다.
그러곤 샤베트 틀에 담아 냉동칸에 넣어두었죠.

앗! 정전이.....

주민들은 하나 둘씩 반장 할머니댁으로 모여들었어요.
환~한 달 샤베트에서만 빛이 새어나오고 있었거든요.
할머니는 달 샤베트를 하나씩 나누어 주셨대요.
그러자 모든 더위가 물러가고 시원~하게 잠이 들 수 있었죠.

그런데 반장 할머니댁에는 또다른 손님들이 찾아왔어요.^^
누구일까요?

그림책에 사용된 단어들의 어감이, 의미가 너무나 예뻐서 자꾸만 읽고싶어집니다.
달이 녹아내렸다거나 그 달방울들을 다시 얼려 샤베트를 만들었다거나..하는 상상이 너무나 아름다워요.
배경은 무척이나 어두운 밤이지만 노오란 달빛이 정말 환해서 책 자체가 환하게 느껴집니다.
달 토끼의 등장과 달맞이꽃으로 다시 달을 되돌리는 반장 할머니의 상상력이 정말 놀라워요!

일주일 전만 해도 정말 너무나 더워서 아이스크림을 물고 살고, 밤에도 이웃집 에어컨 소리를 들으며 선풍기를 켜고 자던 기억 때문인지 너무나 공감하며 읽었어요.^^
아이와 함께 우리도 달 샤베트를 만들어 먹고 싶다고 생각했죠.
달 샤베트는 어떤 맛일까요?
아마도 반장 할머니의 배려 깊은 마음이 만들어낸 따뜻하면서도 시원~한 맛일 것 같습니다.

상상이 가득하고 정말로 아름다운 그림책, <<달 샤베트>>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