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lvan Workbooks' 을 리뷰해주세요.
Kindergarten Alphabet Activities (Paperback) - Grade K Sylvan Workbooks 11
Sylvan Learning 지음 / Sylvan Learning Pub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1년 전부터 꾸준히 영어공부를 시켜오고 있지만 아직 어려서 학원을 다니는 것도 아니고 열혈 엄마들처럼 집에서 열심히 시키고 있지도 않다. 그래서인지 영어 울렁증이 있는 엄마로서 불안감은 그 누구 못지 않을 것이다. 그저 본격적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기 전까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트레스 주지 않고 설렁설렁 공부해 왔다. 파닉스는 따로 시키지 않고 유치원에서 배워 오는 것으로... 그 외에 단어나 간단한 문장 등은 홈스쿨로 익힐 수 있도록 해 왔지만 무언가 아이가 하나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해오던 차에... "sylvan" 시리즈를 만났다.

오오~~~ !!! 이런 것이 있었구나! 내 아이에게 딱! 맞는 워크북이!!!^^ 이럴 때 외치던가?  "Olleh~" 가장 쉬운 등급이 Grade K (킨더가튼 등급)이어서 이 등급을 선택했다. 이 시리즈로 처음 공부하는 아이들을 가르치기보다는 우리 아이처럼 어느 정도 대강은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 총정리 개념으로 재미있게 공부시키기에 딱 맞는 워크북이다. 시리즈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ALPHABET>>, <<WORD>>, <<READING>>이다. 첫 단계여서 그런지 이 3권이 크게 구분이 있어보이지는 않지만 우선 <<ALPHABET>>의 경우 대분자 소문자를 확실히 알려주고 그 철자로 시작하는 몇몇의 단어를 익힐 수 있게 되어있다.

  
  

아이들이 지루하거나 식상해하지 않도록 워크시트의 구성이 무척이나 다양하다. 이 책을 받고나서 아이가 어찌나 신나하던지...^^ 그림에서 b로 시작하는 단어 모두 찾기나 T로 시작하는 사물 5개 그리기 등 단어를 많이 알고 있어야 풀어낼 수 있는 문제들도 있어서 처음하는 아이들에겐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다. 

모든 공부(공부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잘못되었다고들 하지만...)가 그렇지만, 특히 언어인 영어는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게임하듯 즐겁게 아이와 함께 하나씩 하나씩 풀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아이의 영어 실력이 쑥~ 자라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벌써부터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