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을 리뷰해주세요.
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
아오키 레이코 지음, 나지윤 옮김 / 나무수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특별하게 "뉴욕식"이라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어쨌든 "뉴욕식 인테리어"라고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은... 창고처럼 천장이 높은 넓은 공간과 회벽, 모노톤의 매우 심플한 인테리어...정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은 든다. 미국 영화들을 많이 보아왔지만서도 그들 중 어떤 것이 뉴욕이고 어떤 것이 뉴욕이 아닌지 내가 구별할 수 없기 때문에 나로서는 뉴욕식으로 집을 꾸미는 것에 대해 더 맘에 든다거나, 꼭 그렇게 해야겠다는 의지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 <<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들과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내것으로 만들지 않을 수가 없다. 인테리어는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나와 가족"을 위한 공간을 꾸미는 일이므로 내게 도움이 되는 정보라면 어느 한 스타일만을 고집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은 일러스트레이터 아오키 레이코가 뉴욕에서 살면서 집을 구하고 직접 집을 꾸미면서 겪은 경험들과 아이디어들을 모으고, 다양한 집들을 방문하며 얻었던 아이디어들을 한데 묶은 책이다. 챕터 1에서는 뉴욕에 사는 친구들의 집을 방문하며 감탄했던 그들만의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하나같이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고하고 자신의 개성과 실용성에 따라 아주 잘 꾸며놓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챕터 2에서는 길가의 숍이나 카페 등 일상생활 중에 작가가 우연히 발견했던 아이디어들을 모아놓았다. 양초를 이용한 인테리어 강조법, 화초를 이용한 스타일링, 액자를 이용한 벽 인테리어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챕터에서는 나도 좋아하는 브랜드 "이케아" 제품을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몇몇의 아이디어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무척 인상적이다. 실용적이고 예뻐서 많은 이들이 찾는 이케아 제품은 사실 여러 집에서 같은 제품을 목격할 수 있는만큼 나만의 개성이 떨어지는 브랜드 제품이기도 하다. 이러한 단점을 조금의 아이디어를 곁들여 나만의 제품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놀랍다.

       

챕터 3에서는 작가가 직접 2년여에 걸쳐 고른 집을 구입하고 자신만의 집으로 갈고 닦는 과정이 나와 있다. 시행착오를 거쳐가며 더욱더 자신에게 맞는 가구와 인테리어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너무나 멋지다! 자신들에 맞게 가구 하나하나도 디자인하다보니 우리로서는 생각지도 못했던 깜짝 아이디어들도 많다. 

  

그 외에 이 책에는 하우스파티를 위한 간단한 요리 레시피나 인테리어 소품 만드는 법 등 여러가지를 소개하고 있어 그냥 아이디어를 얻는데서 그치지 않고 한번쯤 따라해보게끔 해 준다. 뒷부분에는 <뉴욕 스타일 인테리어 따라잡기> 페이지를 두어 책 속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 있다. 

뉴욕식 인테리어라고 어떤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닐게다. 내 취향에 맞고 내가 살면서 불편함이 없는 인테리어야말로 정말 내게 맞는 인테리어가 될테니 말이다. 무엇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 많이 보고 나만의 것을 찾아내 하나씩 실천해보는 것이 가장 내게 맞는 인테리어가 되지 않을까 싶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아름다운 아이디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