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을 리뷰해주세요
아이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
정경옥 지음 / 미디어윌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좋은 책을 많이 읽히는 것이 그 어떤 학습보다 좋고, 올바른 방법이라는 것을 부모들은 모두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환경이 되지 않아서, 아이가 싫어해서... 등등 많은 변명거리가 뒤따라 실제로 아이에게 좋은 책을 되도록 많이 읽히기란 쉽지가 않죠. 그래서 부모들에게 아이 책 읽히기는 아주 긴~ 시간동안의 싸움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강요받아 억지로 읽은 책보다는 스스로 재미있게 읽고 감동받은 책 한 권이 아이의 성격이나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많은 위인들이 다른 공부보다는 책을 많이 읽었고, 때론 한 권의 책이 기회가 되어 그 시점을 터닝포인트로 삼았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하니까요. 

<<아이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은 그런 면에서 좋은 길잡이를 해 줄 책으로 보입니다. 한 권의 책이라도 제대로 골르고 제대로 읽을 수 있도록 알려주는 책이니까요. 

우선, 이 책은 각각의 책 주제에 따라 크게 4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Part 1.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공부 잘하게 만드는 한 권의 책
Part 2.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한 권의 책
Part 3. 교우, 가족관계를 원만하게 하도록 도와주는 한 권의 책
Part 4. 품성이 바른 아이로 성장하게 이끌어주는 한 권의 책

장르에 구분없이 다양한 책을 소개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게다가 같은 제목의 책이라도 다양한 연령에 따라 여러 종류의 책을 소개하고 있고 그 외에 조금 다르지만 다른 구성으로 이루어진 책들도 소개하고 있어 많은 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각 책의 소개로 들어가면, 책을 읽으며 엄마가 지도해주어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아이가 스스로 주제를 찾을 수 있도록 포인트를 강조합니다. 책을 읽을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하는지, 책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주기도 하지요. 책을 소개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그 책의 저자나 주인공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덧붙여져 있습니다.

     

책들의 소개를 보고 있자니, 얼른 아이에게 읽히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소화하지 못할거라고 생각했던 명작이나 어린이 경제서들도 각 출판사마다 아이들 수준에 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출간되었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았기 때문이지요. 

하루하루 너무나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이제는 양보다는 질이 높은 독서가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한 권의 책을 읽더라도 아이의 수준에 맞춰 재미있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을 골르고 엄마와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눠보는 것이 학습지 몇 권을 푸는 것보다 아이의 먼 미래를 생각했을 때 훨씬 좋은 교육이 될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