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의 은구두가 색감 때문에 영화에서 루비구두로 바뀌고 원작에 구두는 아니지만 루비가 나오긴 나온다.

도로시가 빨간 구두를 신고 있다. By Otterbein University Theatre & Dance from USA - Wizard of Oz 2, CC BY-SA 2.0, 위키미디어커먼즈 19 March 2012








오즈의 마법사 - Daum 백과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178XX67700021


마녀는 선반에서 금으로 된 모자를 꺼냈다. 다이아몬드 고리가 달려 있고, 테두리에 루비가 촘촘히 박혀 있는 이 모자에는 굉장한 마력이 숨겨져 있어서, 이 모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날개 달린 원숭이들을 3번 부릴 수 있었다. 하지만 딱 3번뿐이었다. - 12. 나쁜 마녀를 찾아서

그때 북쪽에는 아름다운 공주님이 살고 있었어요. 공주님은 강력한 힘을 가진 마법사였는데, 오직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만 마법을 사용하고, 착한 사람은 절대 해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었지요. 공주님의 이름은 가옐레트였고, 루비 덩어리로 지은 멋진 궁전에서 살았습니다. 모두 공주님을 사랑했지만, 공주님은 사랑할 만한 남자를 찾지 못해서 슬펐어요.

하지만 마침내 공주님은 잘생기고 남자답고 현명한 소년을 찾아냈어요.

공주님은 그 소년이 자라서 어른이 되면 남편으로 삼기로 마음먹고, 소년을 루비 궁전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에서 가장 강하고 착하고 훌륭한 남자로 만들기 위해 자신이 갖고 있는 마법의 힘을 모두 동원했습니다. - 14. 날개 달린 원숭이

마녀 글린다가 빨간 루비 옥좌에 앉아 있었다. 글린다는 젊고 아름다웠다. 숱 많은 빨간색 머리를 어깨까지 치렁치렁 늘어뜨리고 새하얀 드레스를 입은 글린다가 파란 눈으로 상냥하게 도로시를 바라보면서 물었다.

"뭘 도와줄까?"

착한 마녀 글린다는 루비로 장식한 옥좌에서 내려와 도로시에게 작별의 입맞춤을 해 주었다. 도로시도 글린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인사했다. - 23. 착한 마녀 글린다, 도로시 소원을 들어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