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브의 뱅쇼

헤밍웨이의 장편소설 '무기여 잘 있거라'에 글뤼바인이 나온다. * [글뤼바인의 추억]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2001211073096458

글뤼바인, 독일 드레스덴 By Brücke-Osteuropa - Own work, CC0, 위키미디어커먼즈


뱅쇼(글뤼바인)를 만들어 마시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사과와 귤을 넣어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배와 귤을 넣었다. 그때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서 마셨고, 지금은 목감기-인후염에 걸려서 마신다.

1월 중순이 되자 내 턱수염은 제법 온전한 모습을 갖추었다. 이제 완연한 겨울로 접어들어, 낮에는 맑은 날씨에 쌀쌀했고 밤이면 혹독하게 추워졌다.

눈은 몽트뢰 시내에 이르기까지 그 고장 전체를 뒤덮었다. 호수 건너편의 산들도 온통 하얗게 되고 론 강 계곡의 평원도 눈에 뒤덮였다.

뱅드랄리아즈의 숲에는 나무꾼들이 쉬면서 술을 마시는 여인숙이 있었다. 우리는 여인숙 바에 들어가 난로를 피워 훈훈해진 실내에서 향신료와 레몬이 든 뜨거운 레드 와인을 마셨다. 바에서는 〈글뤼바인〉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는 술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축배를 들기에도 좋은 것이었다.

집 쪽으로 올라가는 길은 반들반들하고 미끄러웠다. 특히나 목재 운반 도로의 갈림길까지는 말들 탓에 얼음이 오렌지색으로 변해 있었다. 그 구간을 지나자 깨끗한 눈이 쌓인 길이 숲 속으로 계속 이어졌다. 그날 저녁 집으로 돌아오면서 우리는 두 번이나 여우를 보았다. - 제5부 39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4-01-13 17: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뱅쇼가 글뤼바인과 같은거군요. 자주 쓰는 말이 아니라서.^^;
따뜻하게 끓이면 알콜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 감기에 좋다고 하니, 겨울엔 좋을 것 같네요.
서곡님, 주말 날씨가 추울 거라고 해요.
따뜻한 주말 보내세요.^^

서곡 2024-01-13 18:24   좋아요 1 | URL
요즈음은 아예 키트로 재료를 팔아서 끓이기만 하면 되더라고요 ㅎㅎ 편리한 세상입니다 네 알콜을 날려 버리는 거죠 달큰해집니다 감사합니다 토요일 저녁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레이스 2024-01-13 18: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두번째 만들어 먹고 있어요
정향, 팔각, 계피, 배, 사과, 귤, 레몬 이렇게 넣구요.^^
배를 넣어야 기침에는 좋은듯요

서곡 2024-01-13 18:26   좋아요 2 | URL
저는 걍 키트를 사서 생과일만 집에 있는 걸 첨가했습니다 ㅋㅋ 풍미 때문에 향신료가 중요한 거 같아요 네 목에 좋으라고 마침 집에 배가 있어서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