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느와르 M 케이스북 - OCN 드라마
이유진 극본, 실종느와르 M 드라마팀.이한명 엮음 / 비채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페이지를 열자마자 단숨에 읽었다.

첫 에피소드를 읽고나서의 놀람과 흥분으로 다음 에피소드를 읽을 수 밖에 없었다.

케이블에서 하는 이 드라마를 한번도 보지 못해서 케이스북을 접한 나로서는 정말 충격적이였다.

우리나라 드라마도 이런 소재로 쓸 수 있구나, 우리나라도 이런 수준의 추리극과 스토리를 가졌다는 생각에 흥분했다.


처음에 이 책을 발견했을때만해도 그냥 드라마 이후에 나오는 포토북 정도로 생각했다.

그래서 드라마를 보지 않았기에 사진을 봐도 무슨 내용인지 모를테니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

그러다 보이는 리뷰마다 평이 좋고 내가 알던 포토북과는 좀 다른 것 같아서 궁금해졌다.


이 책은 드라마에서 다루었던 에피소드에대해서 사진과 이야기가 함께 실려있다.

드라마와 상관없이 책의 내용자체가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서 엄청 재밌는 추리소설,스릴러 소설을 보는 느낌이였다.

단순히 사진만 툭툭 실려 있는 것이 아니라 사건의 처음부터 이야기가 차근차근 흘러가고 있어서 완벽한 소설이였다.

하나의 에피소드를 읽을때마다 천천히 밝혀지는 사건의 진상에 놀라기도 하고, 마음 아프기도 하고,

충격적이기도 하고, 화가나기도 하고, 반전의 결말에는 한동안 멍하기도 했다.

허황된 소설이 아니라 내가 정말 그런 사회에 살고 있어서,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이라서,

또 비슷한 일들이 일어나기도 했던 사건들이라서 전해져오는 메시지에 많은 생각이 하기도 했다.


담겨있는 에피소드가 정말 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해서, 또 사진으로 보여지는 리얼함과 상상력때문에

더 몰입할 수 있었다.

또 에피소드마다 끝에 짧은 제작노트가 담겨있는데 그 곳에 적혀있는 드라마의 작가와 감독이 전해주는 메시지가 참 좋았다.

드라마에 출연했던 연기잘하는 배우 김강우와 박희순의 눈빛도 이 책에 빠져들게 하는 요소중의 하나였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법이 약하다는 생각을 하던터라 이 책의 내용들이 조금은 내 마음을 대변해줘서 통쾌함을 주기도했지만

여전히 법 위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사회의 태도는 마음에 남는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소재와 재밌는 구성으로 멋진 추리,스릴러,느와르 소설이나 드라마가 나왔으면 좋겠다.

추리의 재미도 있고, 메시지도 놓치지 않는 정말 재밌는 책을 발견한 것 같다.

길수현과 오대영 콤비의 활약을 다시 볼 수 있는 날을 기대한다.





정의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누군가는 그 열매를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불의 또한 열매를 맺는다.

그리고 지금의 우리는,

불의의 열매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고 있다 - 307p


비틀거리는 정의의 시대.

하지만 비틀거리면서도 좌절하지 않는 건

모든 끝은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지기 때문은 아닐까.

비록 상처로 얼룩진 정의이지만

그래도 정의는 죽지 않는다.

포기하지 않고

그 길을 가는 한. - 309p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5-10-11 06: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 연꽃님.북플에서도 뵙게 되니 더 반가운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