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m 경제학 - 살면서 필요한 최소한의 경제 수업
연합인포맥스 한컷경제팀 지음 / 다산3.0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경제".
그러나 "경제"에 대해 학창시절에는 시험공부 관련하여 외우기 바빴고,
사회에 나와서는 '재미없고 어렵다'는 선입견때문에 좀처럼 가까이 하지 않았다.

경제하면 딱 떠오르는 도표, 그래프, 전문용어들이 있는데 이 책은 접근방법이 달랐다.
우리 역사속의 한 장면이나 이슈가 되었던 사진들을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경제 관련 이야기를 끌어내고 있다.
마치 재미있는 뉴스거리나 옛날 이야기를 듣는것처럼 쉬웠고 잘 읽혔고 무엇보다 재밌었다.
뭉크의 세번째 "절규" 그림의 경매 이야기, 소련을 붕괴시킨 맥도널드 햄버거 이야기,
콜라 대신이였던 환타이야기, 애플의 문을 두드린 나이키 이야기등 재밌는 이야기도 많고,
소변을 팔아야 했던 사람들, 카카오농장 이야기, 백내장 환자 이야기등 감동적인 이야기도 있었다.
우리가 뉴스에서 보았던 또는 살아가면서 한번쯤 경험해봤을 이야기도 있어서 더 쉽게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한 컷"에 해당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보면서 들려주는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어느새 경제용어가 하나둘씩 눈에 들어오게된다.
무조건적인 경제용어의 설명이 아닌, 우리가 살아가는 삶 속에 등장하는 용어들이라 친근한 느낌마저 든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경제 설명 책이라기보다는 일상 생활속에서 많이 듣는 경제용어나 적어도 이 정도는 알고 있으면 좋을법한 수준이 담겨있다.

사진과 그림을 많이 이용하고, 어렵지 않은 이야기들도 이 책을 구성한 것이 참 좋았다.
경제에 대해서 가볍게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
경제에 대해서 어렵고 재미없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살면서 필요한 최소한의 경제 수업을 알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7-09 0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