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정원 신카이 마코토 소설 시리즈
신카이 마코토 지음, 김효은 옮김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니메이션을 잘 보지 않았다.

생각해보니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그 매력을 몰랐던 것 같다.

한 두 편씩 영화를 보던찰나. 그래서 관심이 생기는 찰나에

표지가 예뻐서 눈에 들어온 책, 영화로도 개봉된 책 "너의 이름은"책을 먼저 읽었다.

책을 읽고 재밌어서 영화도 보고 재밌어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다른 책을 찾다

너무나 싱그럽고 예쁜 표지인 "언어의 정원"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비가 내리는 날 우연히 공원의 정자에서 만나게 된 고등학생 타카오와 연상의 여성 유키노.

이상하게 특별한 약속을 하지 않아도 비오는 날이면 자연스럽게 공원에서 만나게된다.

그렇게 타카오의 순수한 첫사랑은 시작되었다.

사랑도 빨리빨리가 되어버린 것 같은 요즘에

싱그러운 단비처럼, 초록색 물빛처럼 순수하고 조심스러운 사랑이야기가 마음을 적셔주었다.

소중한 마음이 자칫 깨져버릴까 조심하고 신중하고 그러면서도 감정에 충실한 묘사들이

더 두근거림을 만들어주었다.

서투르게 보이는 것 같아도 오히려 진지한 그 마음이 어느새 내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다.

각 장마다 감성적인 제목도 참 마음에 들었다.

그들의 마음을, 상황을 대변하는것 같아서 제목을 몇번이라 읆조렸다.

애니메이션을 보지못했기 때문에 영상으로는 어떻게 표현했을지는 모르겠지만

책에서는 인물들의 감정묘사가 잘 드러나서 잔잔하면서도 애틋하고, 복잡한 마음들을 잘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사랑의 형태가 존재하겠지만, 사람마다 사랑하는 형태가 다르겠지만

이 책의 순수하고 느릿한 사랑을 보고있자니 이런 사랑도 참 예뻐보인다.

"그냥 네가 좋아"라는 말이 귓가에 들리는 듯한, 초록빛 비를 맞으며 "그냥 함께 있어서 좋아"라는 말이 들리는 듯한 청춘소설.

표지만큼이나 싱그럽고 순수한 그들의 이야기.

영상으로는 어떻게 그려냈을지 궁금해진다.

눈이 내리는 추운겨울이지만 싱그러운 5월의 비를 보는 듯한 기쁨을 느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7-01-23 2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쁜 영화였죠! 하이쿠 ㅡ단가, 등에 관심을 갖게한 영화였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