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홈스테이징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 - 잘 팔리는 부동산을 위한 AX시대의 공간 마케팅
장미정 지음 / 라온북 / 2025년 9월
평점 :
이 책을 읽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나도 공간을 제법 괜찮게 연출해 볼 수 있을까? 하는 기대 때문이었다. 이 책에 실린 멋진 인테리어 사진도 감상하고 어떤 기법으로 공간을 연출하는지 배우고 싶기도 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인테리어 감각이 거의 바닥이다. 거기에 더해서 정리 정돈에는 정말 소질이 없다. 누구는 인테리어의 기본은 버리는 것이라고도 말했다. 그렇다면 나는 정말 기본도 안 되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일단 정리, 정돈을 잘 못한다. 어릴때부터 막내다보니 내가 굳이 하지 않아도 누군가 정리해 주었다. . 결혼하고 조금 나아졌는데, 남편도 그렇게 깔끔 떠는 사람이 아니라서 적당히 어질러져있어도 크게 말하지 않는 사람이다보니 아직까지도 정리정돈하는 버릇을 들이지 못했다. 그런데 나이들수록 물건이 쌓이는 것이 점점 부담스러워졌다. 그래서 좀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졌다.
[AI홈스테이징 디자인 마스터클래스]는 누구나 홈스테이징 전문가가 되는 시대가 열렸다고 소개한다. 인공지능에 의해서 말이다.
예전에는 부동산 거래를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했다. 하지만 지금은 집안에 편하게 앉아서 클릭하면 된다. 누군가 부동산 사이트에 올려놓은 이미지를 보면 되니까! 즉 부동산도 화면으로 사고 파는 시대가 왔다는 것이다. 부동산도 보여지는 시대이니 소비자의 감정을 움직이고, 감정을 거래하게 만들라고 하라고 한다.
[AI홈스테이징 디자인 마스터클래스]의 가장 큰 장점은 독자들에게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보여 주는 것이었다.그리고 평소에 자신이 생각하던 이미지를 AI로 발전시켜 보다 세련된 공간으로 연출하도록 안내한다. AI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사람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가시적으로 제시하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이 책으로 공간 디자인에도 자신감이 조금 생겼다. 나아가 부동산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게 도와 준 것도 좋았다.
이 책을 따라 공간을 연출하면 우리집도 좀더 비싸게 팔수 있으려나? 살짝 기대해보게 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