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소 클랜시 꿀밤나무 그림책 8
라치 흄 지음, 장미란 옮김 / 은나팔(현암사)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클랜시는 하얀 줄무늬를 가진 까만소에게서 태어났다.  부모의 까만 색이 우성이었는지 흰색 줄무늬 없이 까맣게만 태어난 것이다. 클랜시는 하얀 줄무늬가 없어서 무척 고민이다. 하얀 줄무늬를 만들어 보려고 온갖 노력을 다 해봐도 안된다. 그러다가 자신의 모습 그대로 하얀 줄무늬가 없는 것이 덕이 되어 자기가 속해 있는 무리들에게 큰 이득을 주게 되고, 모든 일이 다 잘 된다는 이야기이다.

 자신이 속해 있는 무리에서 자신만 다르다는 것을 받아들이기는 참 힘든 모양이다. 세상의 모든 분쟁들은 다름을 인정하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종교가 다르다고, 피부색이 다르다고, 이념이 다르다고 얼마나 많은 전쟁을 치러야 했는가!

 다른 것은 나쁜 것이라는 잘못된 등식을 바로잡아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성숙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그러면 우리나라의 정치판도 많이 좋아지지 않을까? 그리고 우리나라의 고질병인 교육도 바로잡아질 것 같다. 우리나라 엄마들은 내 아이가 옆집아이와 같아져야 안심이 되는 모양이다. 옆집아이와 끊임없이 비교하며 똑같이 만들려고 온갖 애를 쓰고 있으니 말이다.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다름을 잘 살려 주는 것이 앞으로의 세상을 잘 살아가게 하는 힘이 되어 줄 것이다.

 이 그림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가 주인공이다. 그림이나 내용이 간결하면서도 전달력도 뛰어나다. 2학년인 우리집 꼬마가 무척 좋아한다. 아마도 더 어린 친구들을 위한 책이겠지만 주제를 전달하는 과정도 재미있고 특히 그림이 참 매력적이다.

 아이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7-06-30 0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석란님, 리뷰 보고 반가워 달려왔어요. 잘 계시지요? 여전히 바쁘시구요^^
동화쓰기 공부도 열심히 하고 계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