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히어로즈 1 : 보스턴 차 사건 - 세계사 판타지 그래픽 노블 히스토리 히어로즈 1
정명섭 지음, 최활 그림, 김봉중 감수 / 아울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 줄 외우는 역사 공부는 지루하다. 하지만 역사속 인물 공부는 참 재미있다. 인물이 있는 곳에 사건이 있으니 역사적 사건을 찾아보면 그 사건을 이끈 인물이 반드시 있다. 그러니 역사적인 사건을 통한 역사 공부가 재미없을 리 없다

[보스턴 차 사건]은 미국 역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단초가 되는 사건이다. 우리나라 역사도 아닌 미국 역사를 그냥 나열했다면 지루해서 금방 나가 떨어졌을 것이다. 그런데 어떤 사건의 발생을 꼼꼼히 살피는 방법으로 접근하니 엄청 재미있었다.! 특히 2175년 이라는 미래에서 400년전 1773년으로 시간 여행을 통해서 알아본다는 설정이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보스턴 차 사건이 왜 일어났는지 그 사건의 발단, 전개, 결말을 알아보는 방법이 시간여행이었다. 그냥 시간여행을 한다는 설정자체도 재미있는데 역사속 사건의 중심에 내가 있었다고 상상해보라! 정말 짜릿한 희열이 느껴질 것이다. 나는 역사책 읽기 동아리에서 열심히 역사책을 읽고 있다. 주로 한국 역사를 알아보았다. 세계사중 동양사 아니 중국 역사는 조금 안다. 하지만 서양사는 중고등학교때 교과 수업으로 배웠던 것과, 네루의 [세계사 편력]을 통해 대략적인 공부를 한게 전부다. 미국역사는 만화로 보는 미국역사를 읽었지만 하도 오래 되어서 잊어버렸다. 특히 보스턴 차 사건은 기억도 나지 않았다. 그런데 [히스토리 히어로즈①]을 통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

히스토리 히어로즈가 된 아리, 아랑 쌍둥이와 함께 시간여행을 하면서 역사속의 중요한 사건의 중심을 경험하는 느낌이 짜릿했다. 특히 사건 발생을 막으려는 타임X를 물리쳐가면서 말이다.

보스턴 차 사건을 통해서 미국 시민들의 독립의지를 관철시키고 이 사건을 시작점으로 해서 미국은 결국 영국의 식민지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이다.

[히스토리 히어로즈]가 참 재미있었다. 앞으로 이 시리즈를 기다리게 될 것 같다. ①편 마지막에 ②편에 대한 예고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다. 다음편에 어떤 사건으로 시간여행을 할지 예고 했다면 기대하면서 기다렸을 것 같다.

우리 교실의 아이들이 [히스토리 히어로즈]를 읽으면서 눈을 반짝이는 모습이 엄청 사랑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