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 말투를 바꿔보자는 제안입니다.

1년이라는 기간에 고운 말씨, 긍정의 말씨, 감사의 말씨로 바꿔 살면 인생과 운명이 바뀐다는 뉴앙스를 암시하는 제안입니다.

 

우리는 말을 배우기 시작할 때부터 우리가 바라고 원하는 것들을 말로 표현하고 삽니다.

말은 내 속에 있는 것들을 소리로서 외부에 표현하는 도구입니다. 그러므로, 말을 들으면 그 말하는 사람의 의지나 소원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작가, 번역가, 한국 미라클모닝 대표 등을 맡고 있는 분으로서, 매일 새벽 3시에 기상해서 인류의 의식을 깨우기 위해 명상, 글쓰기, 확언과 같은 일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 책에서 제시한 긍정확언과 감사일기를 통해서 삶이 긍정적으로 바뀌는 것을 몸소 체험한 간증을 독자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자 하는 책입니다.

 

저자에게 영감을 준 이는 루이스 헤이라고 말합니다.

루이스 헤이는 하루도 빠짐없이 이 책을 읽고, 쓰고, 또 읽고, 쓰고를 반복했다고 전합니다.

필자는 매일 루이스 헤이 확언을 새벽 3시에 일어나서 쓰고, 읽고, 외우고, 번역하면서 삶이 몰라보게 달라지는 기적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3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는 감사로 이끄는 명언들을 소개하고 있고, 2부는 쓰고, 읽으며 감사로 물드는 삶, 3부는 감사로 행복한 지금이라는 내용으로, 365일 매일 3가지의 감사와 자신에게 적용시키는 내용으로 할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년이 끝나고 4일은 나만의 긍정 확언 4일 만들기를 배치해 놓음으로써 1년 동안 익힌 감사일기를 스스로 계속해 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 말미에, 이런 파격적인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1년 동안 이 책에 있는 그대로 실천했는데도 변화가 없다면 이 책을 쓴 작가를 반드시 찾아 오라. 책의 전체 금액을 환불해 줄 것이다이 말의 의미는 그만큼 이 책은 작가가 보증을 설만큼 확실한 효과가 있음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은 길다면 길도, 짧다면 짧은 시간입니다.

그러나, 일생과 운명을 바꿀 만큼 중요하다면, 1년을 투자해서 일생을 멋지고 행복하게 살 수가 있다면,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현재 나는 내 생각의 소산이다는 붓다의 말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이 말을 좀 더 이 책의 주제에 바꿔 본다면, ‘내 인생은 내 행동의 결과다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냥 인생을 파도에 맡기고 항해하는 배처럼 살 것이냐? 아니면, 배의 키를 잡고 내가 원하는 대로 항해를 할 것이냐? 선택의 문제같습니다. 지금의 결단과 1년의 실천에 따라서 운명은 그리고 인생은 행, 불행으로 갈라진다고 생각해 봅니다.

 

날마다, 순간마다 감사로 일관하다 보면, 한 달이 감사이고, 1년이 감사이고, 1년들이 모인 일생이 다 감사일 것은 당연합니다.

 

이 책을 만나는 것도 행운이라면, 이 책의 내용을 읽고 이해하는 것은 더 큰 행운이며, 이 내용들을 실천하여 일생을 감사로 넘치게 한다면, 최상의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정상으로 가는 계단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속담이 있다.

아무리 먼 거리를 가더라도 그 출발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는 의미이다.

한 걸음이라는 의미 속에는 아무리 빨리 가도 싶어도 한꺼번에 갈 방법이 없다는 의미도 함축하고 있다.

 

에베레스트를 등정하는 산악인도 한 걸음부터요, 마을 뒷산을 등산하는 사람도 한 걸음부터다. 이런 의미에서 정상으로 가는 계단도 한 계단 한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

아무리 유능한 등반가라도 정상으로 단 번에 올라 갈 수는 없다.

 

작가인 지그 지글러가 생각하는 정상이 무엇을 뜻하는지는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 않다.

아마 각자가 도달하고자 하는 어떤 방향이나 목표지점 정도를 정상으로 삼았으리라 생각해 본다.

 

학생이라면 입학이나 졸업이 될 수도 있겠고, 학교를 졸업한 후 자기가 원하는 직장이 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더 길게는 인생의 장기적인 목표나 평생직장일 수도 있겠고, 더 보람 있고 존경받는 인격이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총 7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태도, 선택, 용기, 목표, 방법, 사랑, 인내가 그것이다.

이 일곱 가지 내용은 잘 짜여진 일곱 빛깔 무지개를 연상하게 한다.

그 각 계단을 이루는 내용들은 다양한 경우의 실제의 사례들을 소개해 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는 데 도전을 하게 한다.

 

그리고, 그 위대하고 용감한 사례들에서 용기를 얻기도 하고 동기를 부여 받기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어떤 힘들고 어려운 경우에 처했을 때 이 책에 소개된 좋은 본보기를 삼아서 삶의 지표로 삼기도 하고,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얻을 수 있겠다.

 

각 내용은 각각 2페이지의 짧은 내용이기에 바쁜 일상 중에도 짬짬이 시간을 내어서 쉽게 읽을 수 있게 편성되어 있다.

또한 각 제목의 글들은 다른 내용과 연결되지 않고, 각자 독립성을 갖고 있으므로 차근차근 읽지 않아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각 제목의 글들은 사례를 소개해 주고, 행동계단에서는 소개된 사례에서 부여 받은동기를 마음속으로 다짐하고 구체적으로 결의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오늘 --- 할 것이다는 실천을 하도록 과제를 수행하는 순서로 이루어져 있다.

 

이렇게 작가의 인도를 따라가기만 하면, 우리는 모두 정상에서 만날 수 있다는 확신을 주고 있다. 문제의 제시와 그 사례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성현들의 소개, 독자들의 도전의식과 결심의 동기 부여, 그리고 끝에는 반드시 실습으로 마무리하는 부단한 훈련을 통해 정상에 있는 계단에 오르게 되어 있는 책이다.

 

이 책의 한 계단 한 계단을 따라 정상에 다다르고 싶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 책을 펼치자마자 나는 다른 책과 이 책은 무언가 다르다는 강한 인상을 받았다.

책 표지를 넘기자마자 성공의 기술 행운 지수 측정하기라는 42개 문항의 질문/대답지가 나온다.

 

나는 그 의미를 모른 채 프롤로그를 읽다가 이 앙케이트의 의미가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나는 다시 책장을 넘겨서 그 앙케이트 항목을 예스와 노우로 체크해서 제시된 방법대로 점수를 매겨 보니, 통제력 2, 인내력 1, 위험을 감수하는 능력 1, 감지능력 2, 사회성 1, 인지력 3, 자기 인식 능력 4점이 확인되었다.

 

점수풀이를 읽어 보니, 한 항목의 점수 합계가 4점 이상이면 이미 해당 분야에서 행운을 불러 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하니, 내 경우에는 유일하게 자기 인식 능력 분야에서는 바람직한 결과가 나온 경우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는 3점 이하의 점수를 얻었다 할지라도 걱정하지 말라고 용기를 준다.

즉 현재와 다른 방식으로 사고하고 행동한다면,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결국, 이 책이 필요한 사람은 나처럼 일곱 가지 항목 중 4점 이하가 많은 사람들인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사람들은 이 책의 저자를 안내자로 인정하고, 그가 지시하고 안내하는 방법대로 따라할 수 있는 용기와 결단으로 이 책을 읽어야 유익하다.

 

이 체크리스트에 기록된 내용들에 대하여 솔직하게 자신의 현실을 확인하는 일과 그 결과를 인정하는 것과 더 많은 성공을 거두기 위하여 자신을 저자가 안내하는 대로 흔쾌히 동의하고 따라가는 실천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모든 책임이 자신에게 있고, 자신의 행동 여하에 따라 그 결과도 귀결된다는 이치인 것이다.

 

이 책 한 권이면, 나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다니 이 책을 읽는 필요충분한 동기부여가 되었으므로 집중하여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서두에 소개했던, 그리고, 체크하고 점수로 확인했던 일곱 가지 항목에 대한 정의와 기술을 설명하고, 문제점들을 시정하거나 변화하도록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실천하도록 하는 지침서다.

 

모든 지침서가 다 그렇듯이 아무리 훌륭하고 좋은 내용이라도 실생활에 적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다.

아무리 훌륭한 이론이라도 그 이론을 내 것으로 체화하지 않으면, 나와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공허한 이론에 불과할 뿐이다.

 

각 항목을 관통하는 하나의 키는 모든 경우에 자신이 주체가 되라는 것이다.

남에게 지배당하거나 구속당하지 말고 스스로 결행하고, 스스로 책임지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말이나 행동에 주체가 될 때 결과와 행운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꼼꼼하게 각 장의 후반부에 트레이닝외부한계 극복하기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트레이닝에서는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모든 방법을 실행해 본 후 자신에게 가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방법을 선택하라는 배려도

빼 놓지 않는 친절을 베풀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작은 세세한 부분까지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읽는 내용은 어렵지 않다. 단지 실천이 어려울 뿐--

나의 현재의 처지와 형편은 어떤가? 이대로 머물러 있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가?

 

변화되어야 할 사람은 바로 나다.

그 변화의 수혜자도 바로 나 자신이다.

변화를 두려워하고 거부하고 현재의 나인 체로 이 자리에 머물러 있을지? 일곱 가지 성공 습관을 깨워서 행운을 얻고, 좋은 사람으로 거듭 날지 자문하면서 책을 덮는다.

 

왜 나는 여직 제자리인가?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