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페미니스트가 되어야 합니다 ㅡ

윤이 요즘 관심 갖고있는 단어가 메갈로와 페미니스트
무슨 뜻이냐기에 같이 사전을 찾아가며 단어 체크를
한게 며칠 전 ...
첨엔 거대 공룡의 이름이 나온 메갈로 ˝
나는 온다리쿠의 소설만 생각했었는데 전혀 예상 못한
덩어리가 나오는 단어 ...거대한 것과 그런 권력들을 말
한다니..신기했다 .
페미니스트는 책을 보자 한번 더 쳐다보는 윤 .
겨우 13살이 관심이라니 ...그런 세상인 것이 좋은건지
좋아질려는 건지 ...그도 아님 엉망이란 건지 ...
엊저녁에 이 책을 좀 읽어주었다 .
읽어보고 괜찮음 너도 읽어~그랬더니 그냥 읽어달란다.
생각보다 작고 앙징맞은 책에 예쁘단 생각을 하면서 읽
기 보단 옮겨 적기 더 바쁜 ...
나도모르게 당연하게 넘기던 생각들을 짚어줘서 새삼
참 많은 걸 놓치고 살았구나 싶다 .

#치마만다응고지아디치에 #창비#우리는모두페미니스트가되어야합니다 #페미니스트
#책읽는당7월도서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6-08-17 12: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등학생부터 학교에서 페미니즘과 성 교육을 같이 가르쳐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어요. 지금 교육 현실로 봐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어렸을 때부터 평등한 성의 중요성을 배우면 이성을 만나고 대하는 태도와 방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겁니다.

[그장소] 2016-08-17 12:41   좋아요 0 | URL
고등학생 나이는 너무 길이든 나이라 ...저는 좀 더 일찍여야 한단 생각인데요!^^ 세살버릇 여든간다잖아요..^^

yamoo 2016-08-22 12: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늦었지요...늦더라도, 고등학생 수준에 맞는 과목을 책정해 일정한 교육이 있었으면 합니다! 고교 2학년때까지만이라도요! 뭐, 정기적인 특강이라도 괜찮을 듯합니다.
정말 우리나라 성교육은 제로인거 같아요. 그러니 일베와 메갈이라는 현상이 나타났는지 몰겠습니다!ㅎ

[그장소] 2016-08-22 12:50   좋아요 0 | URL
참 신기하죠 ..말은 주술같은 힘이 있다고 자꾸 생각하게되니 말이죠 ..메갈 ㅡ공룡에서 온 말이라네요 ..거대한 ㅡ일베는 패쓰
제가 어째 볼 순준이 아닐테니 ...

성교육은 우리만의 문제가 아닐지도 ..
저 책도 그렇고 ..요즘 읽는 해외 장르문학도 보면 죄 일그러진 성 ! 그러니 비단 우리만 의 문젠 아니란 생각요!^^
그치만 확실히 ㅡ그렇기에 더욱 절실하단 느낌도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