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턴 2024.3월호>


과학잡지 추천이라고 검색하니 이 잡지가 많이 떠서 읽었다.

그런데  뭔가... 뭔가 교과서 읽는 느낌이 난다.

읽으면서 다시 검색해보니 독자층이 중,고등학생용이다.

지층 부분 나올 때 이거 교과서 읽는 느낌이네 싶었다. 중,고등학교때는 열심히 외우고 다녔던것 같은데, 과학송을 너무 부르고 다녀서 질린걸까. 학생때와 반대로  알던 내용이라 제일 재미 없었다. 


"인지편향"과 "잡초" 관련된 내용이 재미있었다

인지편향 특집인 만큼 다양한 인지편향이 나온다.

1월에 읽은 <휴먼카인드>에서 부정성 편향이 나올 때 재밌게 읽은 기억이 있었다. 그때 인지편향이 흥미롭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잡지로 다양하게 접하니 재미있었다.

약간 반박하고 싶은(?) 공감이 안되는 면도 있긴하다. 내가 배부르면 숟가락을 놓는 편이라 그런가? 단위편향은 나에게 적용되지 않는듯 싶다. 많든 적든 1인분이라고 느낀다니(음.. 나는 아닌데?)


"잡초"가 밟아도 시들지 않는 이유는 에초에 잘 꺾이지도 않으며, 생장점 위치가 달라 밟혀도 잘 자라고, 줄기가 부숴지면 자극을 받아 싹을 새로 틔우기까지 한다고. 이런 무적 같은 특성으로 잡초가 다시 보인다. 우리 눈에나 쓸모가 없어보이고 잡초라고 부르지만, 식물계에서는 마동석 급 몸을 가진 것 아닐까?


성인입장에서 사서 읽기는 아깝고 도서관에 간김에 빌리거나 읽는 정도는 괜찮을듯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24-04-21 12: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가끔 <뉴턴 하이라이트>를 도서관에서 빌려 보거나 아니면 사서 보는데요, 읽다 보면 일본식 단어가 눈에 띄어서 아쉬웠어요. ^^;;

책친놈 2024-04-22 21:24   좋아요 0 | URL
헉 일본식 단어라니ㅠㅠ 그건 몰랐네요 아쉽네요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