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책을 비판하면서 보는능력, 꼬리에꼬리를 무는 독서를 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독서모임까지 가입을 하게됐다.


아니.... 이 재밌는걸 나만 모르고 살았다는 사실이 억울 할 정도로 재밌다.


내가 다니는 모임에는 자유독서(평일), 지정독서(주말) 로 나눠서 모임이 진행된다.


나는 자유독서보다는 지정독서가 더 잘 맞았다.


자유독서는 각자 자기가 읽은책을, 지정독서는 같은책을 읽고 리더가 정한 발제문에 따른 생각으로

대화를 나눈다.


지정독서가 깊이있게 대화할 수 있고 서로 공감되거나 다른부분들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확실히 책을 읽을때 생각하게 되는게 더 풍부해지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