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생각의 궤적 / 시오노 나나미 / 한길사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 이야기>가 출간될 때마다 한 권, 한 권 읽으면서 로마의 역사를 비롯한 모든 것을 알게 되었다. 이탈리아인이 아님에도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 사랑은 나에게도 전염이 되어서 로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그때부터 시오노 나나미의 책들을 골라 읽기 시작했다. <주홍빛 베네치아>, <은빛 피렌체>, < 황금빛 로마>처럼 추리기법을 쓴 로마의 역사소설을 읽었고,

<콘스탄티노플 함락>과 같은 로마의 멸망을 다룬 역사 서적까지 읽게 되었다.

아마도 그때에 시오노 나나미의 대부분의 책을 읽었을 것이다.

그리고 얼마전에는 <십자군 이야기>까지 읽으면서 로마를 알게 되었다.

<생각의 궤적>은 시오노 나나미가 1975년부터 2012년까지 37년간,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발표했던 글들 중에서 뽑은 글들로 엮은 책이다.

 

 

 

2. 남자를 위하여 / 김형경 / 창비

 

나는 김형경의 친필 사인본이 담긴 <사람풍경>을 소장하고 있다. 이 책이 내가 읽은 김형경의 첫 책이고, 그후에 <천 개의 공감>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심리치유 에세이를 쓰는데, 이 책은 남자를 이해하기 위한 여자들을 위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결국에는 남자들도 잘 모르는 남자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김형경의 인간의 심리를 꿰뚫어 보는 글들이 남자에 초점이 맞추어졌지만, 이 책을 통해 남자와 여자의 조화로운 관계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3. 독서 공감, 사람을 읽다 / 이유경 / 다시봄

 

   소설을 통해서 여러 이야기를 전하는 에세이는 참 많이도 출간되었다. 이 책도 결국에는 책 이야기일 듯하다. 그러나 저자는 소설 속에서 작가가 의도하지 않은 부분들에 담겨져 있는 의미까지도 찾아 본다. 물론, 저자 나름대로의 소설 읽기가 될 것 같기도 하지만, 그 부분이 더 흥미로울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