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013년 1월에 읽고 싶은 책

1. 낯선 여행길에서 우연히 만난다면 / 이지상 / 중앙북스

  이지상은  < 황금소로에서 길을 잃다>를 통해서 알게 된 여행 작가이다. 프라하의 황금소로에 대한 추억을 기대하면서 읽었던 책이기에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다.

그래서 그의 신간 서적은 꼼꼼하게 챙겨 읽는 편이다.

잔잔한 여행의 감상이 좋아서 이번에도 이 책을 선택해 본다.

여행길은 낯설고 셀레지만 그것이 여행의 멋이 아닐까.

 

 

 

 

 

 

 

 

 

2. 나의 노래, 우리들의 이야기 /윤형주 / 삼인

학창시절 윤형주의 노래를 너무 좋아했다. 특히 '웨딩 케잌'을 들으면 마음이 울적해지기도 했는데, 그 느낌이 그리 나쁘지 않았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에 세시봉의 추억을 이야기하는 윤형주의 모습을 보면서 연륜이 쌓인 가수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윤형주의 노래, 인생, 가족 이야기를 듣고 싶다.

 

 

 

 

 

 

 

 

 

3. 나무심는 여자 / 샬럿 길 ㅣ 굿모닝 미디어

 이 책을 보는 순간 '장 지오노'가 생각났다. 그의 <나무를 심은 사람>은 짧은 이야기이지만 그 여운은 오래도록 가슴에 남았었다. 몇 번을 읽어도 읽을 때마다 찾아 오는 그 감동.

<나무 심는 여자>도 그와 유사한 이야기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또 다른 감동을 가져다 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