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교과서 - 꿈을 이루는
하라다 다카시 지음, 김하경 옮김 / 혜문서관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성공하고 싶은가?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라.

 

그 전에 당신의 마음을 바로 잡아라.

 

 

성공은.. ...가 되겠어.라는 막연한 기대가 아니라.

 

성공이란  자신에게 가치있는 일을 목표로 설정하여 정해진 기한내에 달성하는 것이다.

 

성공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아닌, 일상 생활의 계획처럼, 나의 습관을 체계적으로 바꿀 수 있게

 

해 주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었다.

 

아 저 산에 올라야지 하고 무작정 꿈을 키워서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저 산에 오르려면 꾸준한 체력과 장비, 그리고 동료, ....이 필요하네.

 

다음달까지 오르는 걸 목표로 하고, 2주안까지 체력과 장비.. 친구들을 찾아보자

 

하나하나씩 잊지않고 조금씩 도전해서 다음달에 꼭 등반해 내겠어.라고

 

구체적이고 매일매일 준비하는 습관의 연속이라는 걸 깨닫게 해 주었다.

 

뛰어나고 능력있는 사람이 아니라, 꾸준한 습관과 반복의 연속으로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것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지속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알게 해 준 소중한 책이다.

 

 

뒤집어 버린 컵에 물을 부어도 담을 수 없듯이,

 

우선 부정적인 당신의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것이 성공을 위한 첫 걸음.

 

그 다음, 꿈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것.

 

꼭 글로 적으면서 당신의 생각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하는 것도 필요하다.

 

2주간의 달성가능한 목표 계획을 적은 다음 실행에 옮겨보자.~

 

바로 시작해야 하는 건 아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제껏 내가 해왔던 행동을 돌이켜 보자.

 

편식하는 음식이 있다면, 좋아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과,

 

싫어하는 음식을 먹지 않으려는 마음이 있듯이, 왜 내가 이런 행동을 했는지에 대한 분석과

 

미리 내가 처할 수 있는 어려움을 체크해야 한다.

 

그 다음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는 작은 성공을 축적해보자.

 

목표는 최고 목표 당면목표, 중간목표를 사용해서 내가 이룰 수 있는 것보다 조금 더 높게 설정하자.

 

하지만 산술적 목표가 아닌, 실제 도달할 수 있는 것보다 약간 버거운 목표이다.

 

그냥 막연히 목표를 향해 달려가면 스스로 지치기 마련이다.

 

이룰 수 있는 조금만 목표를 자주 달성함으로써 자신감을 길러야 한다. ^^

 

목표를 계속 확인하면서 잊지 않고, 혼자서 모든 걸 다 해낼 수 없다.

 

내가 믿고 신뢰하는 멘토에게 나의 목표를 이야기하고 지원을 받자.

 

그리고 일지를 쓰면서 매일매일의 나를 돌아보자.

 

 

성공을 위한 8단계의 발걸음을 정말 쉽고도 현실적으로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인문계 학교 체육부의 전국대회 육상부 13회 우승뒤에는

 

선생님의 강한 동기부여와 성공에 대한 자신감이 큰 힘이 ‰瑛?것이다.

 

이 책을 내 마음을 훈련시켜주는 스승으로 생각하고, 카페 사람들을 나의 계획을 지지해주는 멘토로

 

생각하면서 2007년 좋은 책 120권 읽고, 60권 소개글 쓰기라는 목표에 도전해서 성공해 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