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가려뽑은글,사랑한시절,사랑한사람,사랑한글,
습작시절좋아했던글과이야기,인상깊은문장,추억 

 선택한 이유 :  내가 사랑한 시절들, 내가 사랑한 사람들, 내 안에서 잠시 머물다 사라진 것들, 지금 내게서 빠져 있는 것들... 이 책에 나는 그 일들을 적어놓았다. - 9p 

  작가가 습작시절, 청춘의 시절, 상랑하고 사랑햇던 사람과 시절과 글을 모아놓은 산문집이다. 좋아했던 문장을 가려뽑은 글이다. 한 줄의 문장에, 살아왔던 시절의 이야기가 담겨있고,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그 시절을 더듬어 본다. 인상깊은 문장이 누군가의 추억을 오롯이 떠오르게 해 주는 건 기쁜 일이다. 글을 쓰는 일이 즐겁다는 걸, 글을 읽는 일이 행복하다는 걸 느끼게 해 준 책이다.

 

태그 : 배철수가꼽은명반,100대유명음반,팝,음악캠프,20년이야기, 

선택한 이유 :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20년의 세월을 버텨냈다. 지나왔던 음반 중 100가지 음반을 선택해서 음반을 통해 음악사를, 대중들의 취향을 살펴볼 수 있다. 음악캠프 20년 동안 스쳐갔던 인터뷰와 축하 메시지도 만날 수 있다. 이제는 전설이 되어버린, 그 꾸준함과 편안함이 책을 구매하게 한다. 존재만으로 하나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책이다.  

 

 

 

태그 :  현재과학기술의위치,불가능한일,물리학의법칙,지금의문명수준,물리학의현재, 

 선택한 이유 :  오랜 시간 노력을 해야 하기에 어려운 일이 있고, 아무리 애를 써도 안되는 일이 있다. 난치와 불치의 차이라고 할까. 과학 세계에도 현대의 문명 수준에서는 불가능해보이는 일들이 많이 있다. 현재의 기술로 불가능하다해서, 앞으로 불가능하다고 단언하기 어렵다.  

  이 책은 현재의 문명 수준과 현재 과학기술의 위치를 통해, 앞으로 실현 가능한 일들과 더 높은 수준의 문명에서 가능한 일들을 조망하고 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이가 과학자라는 말이 인상깊다. 자본이 과학을 지배하고 있는 현실에서 고민해 볼 주제라 생각한다.

 

태그 : 여행의힘,인문학시선에서본여행,여행의의미,20년여행경력, 

선택한 이유 : 여행 경력 20년이 넘는 저자가 쓴 여행에 관한 에세이이다. 감상이나 정보를 주는 여행기가 아닌, 여행의 의미에 대해 인문학적 시선으로 바로보았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이 글의 목적은 여행이나 사회에 대한 분석이 아니라, 여행 때문에 마음 아파하는 이들에게 힘을 주는 데 있다. 길은 분명히 있다. 나는 사유와 상상을 통해, 공간 여행에서 시간 여행으로 가며 새로운 길을 보았다. - 9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