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세계의 끝 여자친구 - 단편집,달로간코메디언,소통,실패한사랑이야기,인생,고쳐쓰기,

 선택한 이유 : 김연수 작가의 단편집이다. 황순원 문학상을 받은 중편 달로 간 코메디언과 함께 9편의 단편이 있다. 김연수 작가는 늘 실패한 사랑이야기를 한다. 이데올로기가 무너진 지금, 우리가 타인에게 관심을 갖는 부분은 사랑이야기이기에, 사랑에 실패하거나 어긋난 이들이 주로 등장한다. 소통에 실패한 그들을 보며, 삶과 사회의 풍경을 다시 돌아보게 된다. 인생은 끊임없는 고쳐쓰기라는 것을 웃는 둣 우는 듯, 알렉스, 알렉스라는 단편에서 읽었다. 인상깊은 부분이라 태그로 남겼다. 역시 태그로는 글 전체를 장악하는 하나의 단어를 찾기가 쉽지 않다.

 

  

 

태그 :  첫책,무소유인용,오두막이야기,자연이야기,담백한삶,불교,
  

선택한 이유 : 법정 스님의 첫 책이다. 이 책의 많은 부분이 무소유에 인용되었다. 무소유를 구하기 힘든 지금, 책과 가장 가까운 부분을 만나고 싶다면, 이 책을 구매하기를 추천한다. 무소유보다 좀 더 불교적인 색이 강한 내용이 많이 담겨있다. 오두막에 옮겨 선 이야기, 자연과 함께 벗삼아 지내는 외롭지만, 강단있는 삶이 닮겨있다. 스님처럼 담백한 삶을 살아보면 얼마나 멋질까, 그리고 얼마나 외로울까 생각을 해 본다. 불교와 스님은 따로 떼어놓을 수 없다. 하지만, 종교를 초월하는 맑은 마음을 발견할 수 있기에, 비불교도인이 읽어도 나쁘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