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 : 작가론, 평론집, 한국문학,
선택한 이유 : 신형철 평론가의 첫 평론집이다. 한국문학, 젊은 작가와 젊은 시인들의 경향에 대해 책의 뒤에 해설을 쓴 글을 묶은 책이다. 5년간 한국문학을 성실히 대면한 기록이라고 할까. 태그를 골라보니, 작가론, 평론집, 한국문학, 세 가지 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많이 읽다보면, 작가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겠지만, 아직은 잘 모르겠다.

태그 : 깊이있게읽기 독서에세이 슬로리딩 천천히읽기 히라노게이치로
선택한 이유 : 일식, 장송, 달 등 무게감 있는 글을 쓰기로 유명한 히라노 게이치로의 책을 읽는 방법에 대한 에세이이다. 독서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서 작가는 다시 읽기, 천천히 읽으며 차이를 부각하는 깊이있게 읽기를 권한다. 실제 일본 작품과 자신의 작품을 예로 들며, 깊게, 느리게 읽었을 때, 어떻게 더 크게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저자는 그것을 슬로리딩이라 말한다. 작가의 이름만으로 책을 사는 이가 있기에 태그에 넣었다.

영화관에서 글쓰기 이권우,영화,글쓰기,글쓰는방법,능동적으로생각하기,
선택한 이유 : 죽도록 책만읽는, 독서평론가란 직업이 만들어지는 초판기의 인물이기에 이권우란 이름이 태그에 쓰여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다. 영화를 읽으며,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15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가 대학생에게 글쓰기 강의를 한 강사이기에 대중문화와 접목해서 사유를 통한 글쓰기의 방법을 제시했다고 생각한다. 능동적으로 생각하기를 강조하는 것 같아 태그에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