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 독특한 형식의 자기 계발서.
처음 책을 보았을때 비밀집단의 비밀 문서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책의 표지와 뭔가 있어 보이는 책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왠지 뭔가 소중한 무언가가 들어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다. 독특한 컨셉의 책이라고 할까. 디자인의 승리와 함께, 담겨있는 비밀들은 우리가 많이 보는 자기계발서에서 강조하는 내용이었다. 자기계발서가 현재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다면, 이 책은 호기심을 자극해서 스스로 뭔가를 이루게 하는 느낌이었다. 몽환적인 느낌이 상당히 강했다.
서양사람들이 생각하는 동양과 이집트에 대한 환상이 가미되었다고 할까.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한 것으로 많이 팔리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안의 내용도 잘 실천한다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현대사회는 비급은 많이 있는데, 비결을 활용하지 못하는 의지 약함의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많은 이론들로 인해 도리어 선택이 힘들다고 할까. 자기 계발서중에서 가장 괜찮은 책을 만났다.
# 당신이 궁금해하는 많은 것들의 비밀..
처음부터 끝까지 비밀에서 시작해서 비밀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비밀을 접근하고 활용하고,
그림을 그리는 상상력과 감사해하기의 두 가지 강력한 도구도 언급된다. 돈, 인간관계, 건강,
세상, 당신, 인생의 비밀 등 살면서 누구나 궁금해하는 많은 것들을 목차로 제시하고 있다.
그에 대한 비밀의 답은.. 비밀스럽지 않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고 의식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할까.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시작한, 좋은 생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강조하는 것과, 난치병은 없다고 하면서, 생각의 힘을 강조하는 것, 그리고 우주와 합일이 된다면 언제든지 성취를 이룰 수 있다고 하는 것은, 명확한 현실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상상력과 꿈을 자극하는 것이다.
최고의 치료제는 꿈을 제시하고 그것을 달려가는 것이라고 했을 때, 이 책은 절반의 성공의 비결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상상력만 가지고 실천하지 않는 이에게는 절반의 배신감과 낭패감을 안겨줄 것이다. 가장 중요한 실천에 대한 구체적인 확신과 비결이 부족한 것은, 꿈에 대한 호기심의 충족만으로도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은 아니었을까. 책에 나온 많은 꿈꾸고 실천한 이의 수기는 로또의 누구나 대박을 할 수 있다는 꿈처럼, 사람들에게 희망을 불러일으켜준다.
# 사람들은 호기심에 끌리고, 호기심으로 시작된다.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것, 꿈을 꾸게 만든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느끼는 순간이었다. 연애에서도 배우자에게 꿈을 꾸게 만들어 주는 것이, 연애 성공을 위한 가장 큰 비결이 된다고 한다. 돈을 얻고 싶으면 풍족해지는 꿈을 꾸고, 먼저 부자라고 생각하고 나누는 연습부터 하면 된다.
시크릿에 나오는 비결대로 행동한다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자신을 믿고, 보다 적극적인 인생으로 상상하고 감사한다면 성공하지 않을 사람은 없다. 하지만 그것은 감추어진 비결이 아닌, 우리가 놓치고 있는 인생의 진리는 아닐까? 비밀이란 달콤한 포장지에 싸인 내용을 실천하기만 해도 성공에 대해 다가설 수 있다 생각한다. 하지만, 비밀이라는 책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삶을 감사하고 긍정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스스로를 돌아보며, 삶의 비밀을 찾을 것인가? 아니면 비급의 책을 실천하며 삶을 행복하게 만들 것인가? 그것은 독자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