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눈부시고 근사한 봄을 보내기로 방금 결정했어
사에리 지음, 야마시나 티나 그림, 이희정 옮김 / ㈜소미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완전히 녹초가 돼서 남자 친구 곁에서 응석 부리자

"넌 내가 없으면 안 되는구나" 하고 농담처럼,

그러면서도 애정이 뚝뚝 떨어지는 눈빛으로 미소 짓고는 다정하게

"언제까지나 그대로 곁에 있어줘" 하고 드라마에서나 나오는

말을 듣는 인생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어, 진심으로

사랑에 빠지면 한 순간 세상이 달라 보인다. 비록 그게 짝사랑이라고 하더라도 말이다. 오직 그 사람을 중심으로 세상이 돌아가는 순간, 평범했던 일상이 갑자기 화사한 색깔로 채색되는 듯한 느낌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이 책은 바로 그렇게 콩닥콩닥 간질간질, 사랑의 가장 달콤한 순간들을 그리고 있다.

처음에는 이 책을 읽으면서 대체 이게 뭔가 싶기도 했다. SNS 월간 조회 수 1,500만 회를 돌파한 화제의 트윗이라고는 하는데, '두근두근 망상 트윗' 모음이라니.. 이런 걸 책으로 만들다니 싶었던 거다. 저자는 출판사와 IT 기업에서 편집자로 근무하다 독립한 프리랜서 작가이다. 몇 년 전부터 트위터에 망상 트윗을 올린 것이 화제가 되어 팬이 급증, 팔로워 수가 무려 13만 명이 넘는다고. 그녀는 빡빡한 일상과 틀에 박힌 업무에 상상력이 죽어가는 것 같아, '지금 여기 없는 것을 상상하며 트윗 하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 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것이 바로 '연애 망상'이었다고. 이 책은 바로 그 결과물을 엮은 그림에세이라고 볼 수 있다.

 

갑자기 좋아하는 마음이 흘러 넘쳐서

후덥지근한 여름 밤길에 "좋아해"하고 고백하자

".....바보야, 내가 먼저 고백하려고 했는데."

하고 다른 곳을 보며 말하는 청춘을 지나오는 걸 잊었네.

실제로 이들처럼 간지럽게 연애하는 사람들이 있진 않겠지만, 누구나 상상은 자유니까..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해봤을 법도 하지 않을까.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백마 탄 왕자님 같은 캐릭터들이 왜 여전히 인기겠는가. 현실 속에 저런 남자는 없어! 라고 생각하는 마음 한 켠으로 어쩌면 언젠가는 나에게도 저런 남자가 나타나지 않을까? 기대하는 마음이 조금은 있기 때문일 것이다.

드라마에서나 나오는 설레이는 말을 실제로 듣는 인생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지만, 물론 그럴 수는 없으므로 이 책을 통해서 올 봄 심장이 터질 것 같았던 순간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이 책 속에 등장하는 '연애에 대한 귀여운 망상'들은 모두 순정 만화 속 상황 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글쎄 뭐 어떤가. 이제 곧 설레이는 계절 봄인데 말이다. 팍팍한 인생, 이렇게 두근거리는 머릿속 망상으로라도 꿈꿀 수 있다면, 그 순간 만이라도 행복해질 수 있지 않을까.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