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마인드파워 다이어트
조성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지긋지긋한 요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몰라서? 의지가 박약해서? 게을러서? 식탐이 강해서? 아니다. 근본 원인이 아니라 행동과 습관에만 집중하기 때문이다. 행동과 습관만 고치려 해서는 아무런 변화도 일으킬 수 없다... 행동과 습관의 근본 원인이자 뿌리인 마인드를 바꿔야 몸도 바뀐다. 마인드를 바꾸지 않으면 아무리 혹독하게 체중을 감량해도 금세 이전의 몸으로 돌아가버린다.          p.21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계획하지만 거의 대부분 실패하고 마는 것, 바로 다이어트이다. 그렇다면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 의지가 부족해서? 방법이 잘못되어서? 요요로 인해 다시 돌아가서? 뭐 사람마다 방법이 다른 것처럼, 상황도 이유도 다를 것이다. 그래서 살이 잘 빠지는 식단이나 운동법을 알려주는 다이어트 책은 세상에 너무도 많다. 아마 다들 한두 번쯤은 다이어트를 경험해봤을 것이고, 다이어트 책자도 몇 권쯤은 봤을 것이다. 대부분 하루 권장 칼로리부터 시작해서 식이 조절 방법과 운동법 등을 알려주게 마련인데, 이번에 만난 책은 정말 이상한 다이어트 책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려 준다. 여느 다이어트 책자에 실릴 법한 내용이 전혀 없다. 식단이나 운동법 등이 전혀 소개되어 있지 않은 다이어트 책이라니.. 그럼 대체 뭘 알려주겠다는 건지 궁금할 것이다. 이 책은 원하는 몸매가 되기 위해서 무조건 갖춰야 할 '마인드와 솔루션'을 알려준다. 국내 1호 마인드파워 스페셜리스트인 저자는 '마인드파워'를 다이어트에 적용하고, 실제로 효과를 경험했다. 그 흔한 근력 운동 한번 해본 적 없던 저자는 7주 만에 본인이 목표로 한 ‘47kg의 근육질 몸짱’이 되었고, 벌써 10년 째 매년 바디프로필을 찍는 것이 당연한 일상이 되었다고 하니 말이다. 그리고 마인드파워 다이어트 1기와 2기를 진행한 결과 약 200명의 사람들이 평균 90일 동안 8kg 감량했다. 이 다이어트는 의지력이 아니라 마인드파워로 하는 것이라 누구라도 성공할 수 있다는 거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바로 그 일을 하라. 당신을 가두고 있는 벽에 균열을 내자. 우리는 자신이 믿는 대로 된다. 못 한다고 생각하면 못 하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 ‘나는 못 한다’에서 ‘나도 할 수 있다’로 생각이 바뀌는 순간, 당신의 잠재의식에 불이 탁 켜지면서 모든 세포가 강렬하게 진동하기 시작한다. 도전할수록 당신의 삶은 더욱 풍요롭고 행복해질 것이다. 더욱더 당신다워질 것이다.         p.198

 

저자도 20대 때는 자기혐오에 빠진 평범한 다이어터였다고 한다. 스스로를 끝없이 자책했지만, 결코 살을 빼지 못하는 나날을 보냈던 것은 비단 저자만의 경험이 아닐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도는 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게 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바로 다이어트이니 말이다. 그러다 마인드파워를 공부하면서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의 원인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한다. '살이 빠지는 마인드'라니, 한번도 그런 생각은 해보지 못했기에 대단히 흥미로운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싶다. 눈에 보이지도, 손에 잡히지도 않는 마인드가 현실을 바꿀 수 있다고 하니 사실 감이 잘 안 잡히긴 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인드 파워에 대해 알게 되고, 어쩌면 이런 방법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할 수도 있겠구나 싶은 마음이 들었다.

 

게다가 중간중간 실제 마인드파워 다이어트 성공 사례가 수록되어 있어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다이어트 과정과 결과를 만날 수 있다. 셀프이미지 만들기, 액션 플랜 기록하기, 파워 암시문 외치기 등 구체적으로 90일 동안 기적의 마인드파워 다이어트를 실행할 수 있는 습관 만들기를 따라 해보기만 해도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습관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책 구입시에 받을 수 있는 '실전 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면 좋을 것이다. 책에서 알려준 내용들이 고스란히 수록되어 있어서 단계별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줄 테니 말이다. 그 동안 다이어트를 하며 지긋지긋하게 많은 실패를 반복해왔다면, 이 책을 통해서 근본적인 마인드부터 바꿔보자. 상상하는 그대로 내 몸이 바뀌는 기적을 경험하게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