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 (스프링)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 전에 일본어 학원을 열심히 다니다 그만 둔 뒤로는 따로 일본어 공부를 해본 적이 없다. 하지만 일본 여행을 가거나 일본 영화나 드라마를 보거나, 그래도 한때 배웠다고 단어들이 들리곤 해서 제대로 다시 한번 해봐야겠다는 마음이 들곤 했다. 하지만 영어든 일본어든 그리 쉽게 시작해지지가 않는 것이 또 외국어 공부이다. 특히나 일본어는 한국어와 기본 어순이 같아서 쉽게 느껴지지만, 한자를 외워야 하는 게 만만치가 않았던 기억이 나서 더욱 다시 시작하기를 미루고 있는 중이었다.

그러던 차에 하루에 4페이지씩, 퀴즈를 풀듯 손으로 따라 쓰며 공부하면 한 달 만에 일본어 문법을 끝낼 수 있다는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기초 문법뿐만 아니라 초급에 필요한 단어장, 배운 내용이 들어간 회화도 소개되어 있어 문법과 어휘, 그리고 회화를 자연스럽게 함께 익힐 수 있어 더 좋을 것 같았다. 

 

우선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는 책이라 손으로 직접 쓰면서 공부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기본적인 구성은 매일 학습 내용이 도표로 정리되어 있고, 제시된 단어들의 활용법을 빈칸 채우기를 통해 직접 쓰면서 연습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그날 배운 문법을 실제 문장을 통해 연습할 수 있도록 문장 완성하기가 이어지며, 간단한 회화 내용을 베껴 쓰면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한다. 각 챕터 마다 곡 외워야 할 단어들이 따로 정리되어 있고, 단어 연습장에 쓰면서 외울 수 있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는 문제 풀이가 수록되어 있고, 각 챕터가 끝날 때마다 복습하는 과정도 있다. 1일차에서 4일차에 명사와 형용사의 활용을 공부하면 5일차에 그에 대한 복습이 있고, 6일차에서 12일차까지 동사의 종류와 기본 활용을 배우면 13일차에 그에 대한 복습이 있는 식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부담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외국어 공부 중에 가장 진도가 안 나가고 어려운 것이 바로 문법인데, 기초 문법을 이렇게 딱 한 달 동안 집중해서 보는 것만으로 어느 정도는 마스터할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으니 말이다. 게다가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도표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고, 그냥 눈으로 읽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매 페이지마다 계속 직접 손으로 쓰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도 저절로 단어나 문법의 구조가 외워지지 않을까 싶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한 달만, 일본어 공부에 시간을 투자해보자. 그것도 책 한 권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할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나처럼 일본어 공부를 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기초 문법이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이번에는 더 미루지 말고, 이 책과 함께 다시 일본어 공부를 해보려고 한다. 우선은 딱 한 달만, 무슨 일이든 시작이 제일 어려운 법이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