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빙수의 전설 웅진 모두의 그림책 21
이지은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이 턱턱 막히게 더운 여름날, 바람 한 점 불지 않는 이 계절을 이겨낼 수 있는 음식은 바로 팥빙수 아닐까. 물론 요즘은 인절미 빙수, 멜론 빙수, 수박 빙수, 토마토 빙수 등등 팥이 들어가지 않는 다양한 빙수들이 있지만, 그래도 원조는 달콤한 팥이 듬뿍 들어간 팥빙수이다. 빙수는 무엇보다 눈으로도 한 번 먹고, 새콤, 달콤한 맛으로 두 번 먹는 즐거움이 있는 음식이다.

바야흐로 빙수의 계절이 돌아 왔다. 그런데 이 사랑스러운 음식이 탄생하게 된 계기가 있었다고 하니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여름밤에 때아닌 눈이 내리고, 새하얀 호랑이가 등장하는 전설 같은 이야기, 정말이냐고? 글쎄, 맛있는 거 주면 알려 줄지도.. 하핫.

 

 

얼른 모여봐. 지금부터 엄청 재미난 얘기를 해 줄 거여.

옛날옛날 한 옛날에, 춥지도 덥지도 않은 딱 좋은 그런 날이었어...

 

어린 시절 할머니가 들려주던 전래 동화를 연상시키며 시작하는 이 책은 무더운 여름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 팥빙수에 대한 귀여움 상상을 담고 있는 그림책이다.

 

 

빨갛게 잘 익은 수박은 그 빛깔만으로도 먹음직스럽고, 아삭아삭 참외의 노란 빛도 달콤하다. 새콤달콤한 딸기, 탱글탱글 알이 살아 있는 팥죽까지... 할머니는 과일과 단팥죽을 시작에 내다 팔기 위해 길을 나선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눈이 펑펑 내리는 게 아닌가. 따스운 날에 눈이 오면 눈호랑이가 나온다는 걸 떠올리는 할머니 앞에 새하얗고 커다란 눈호랑이가 떡 하니 나타난다.

"맛있는 거 주면 안 잡아먹지~"

 

과연 할머니는 눈호랑이에게 어떤 맛있는 걸 주었을까. 할머니는 욕심쟁이 먹보 눈호랑이를 피해 무사히 장에 다녀올 수 있을까? 옛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이 그림책은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든다. , 팥빙수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된 건지 웃기고 재미있는 상상력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만나보자!

사각사각 잘게 갈아 얹은 얼음도 좋고, 눈처럼 보드랍고 입에 넣으면 녹아 사라지는 얼음도 좋다. 더위에 지친 당신에게 필요한 바로 그 달콤, 시원한 팥빙수 한 숟가락이다. 이 그림책의 유쾌하고 포근한 상상력이 전해주는 시원함이야말로 여름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