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잎 아파트 웅진 우리그림책 52
백은하 지음 / 웅진주니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잎 아파트의 하루가 시작되었다. 돼지는 과자를 잔뜩 먹으면서 여기저기 부스러기를 흘리고 다닌다. 캥거루는 신나게 뛰면서 집 안에서 운동을 하느라 시끄럽다. 낙서를 좋아하는 원숭이는 놀이터를 엉망으로 만든다. 강아지는 화단에 들어가 뛰어 놀며 예쁜 꽃들을 망쳐 놓고, 공작은 분리 수거를 하지 않고 쓰레기를 한꺼번에 버리는 등.. 모두들 틈만 나면 싸우는 중이다. 너 때문이야!!!! 그러던 어느 날, 새 이웃이 이사를 오게 된다. 소녀는 작은 씨를 뿌리고 꽃을 심었으며, 매일매일 물을 주고 가꾸기 시작한다.

별 생각 없이 책장을 넘기다가, 꽃잎 아파트에 새로운 이웃이 이사 오는 장면에서 그만 멈칫하고 말았다. ? 이게 뭐지? 새로운 그림 기법인가? 수채화랑 함께 있는 이 꽃들은 대체 어떻게 표현한 거지? 싶었던 것이다.

선명한 핑크색 꽃잎들에서 묻어나는 화사함이 페이지 가득 묻어나는 듯한 느낌이었다. 책을 읽고 있는 내 마음도 설레는 핑크빛 물이 드는 그런 기분도 들었다.

‘꽃 그림 작가라고 불리는 백은하 작가는 곱게 말린 꽃잎 위에 연필이나 펜으로 그림을 그린다. 푸른 제비꽃, 붉은 양귀비, 노란 민들레, 진분홍 철쭉 등 여러 꽃잎들이 만들어내는 팔레트의 빛깔들도 아름답고, 인위적으로 만들어 낼 수 없는 자연의 색감이 주는 분위기가 너무도 환상적이다. 

꽃잎들은 동물 친구들의 모자도 되고, 옷으로도 변신하며, 공작의 화려한 깃털로도 만들어 진다. 꽃향기가 되어 공기 중을 가득 채워주기도 하고, 알록달록한 색채로 짧은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공동 주택에 모여 사는 동물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그리며 이웃 간 갈등 문제를 날카롭게 꼬집고 있는 이야기도 층간 소음을 비롯한 이웃간의 갈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요즘의 현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어 인상적이다. 함께 살아가는 법을 잊어 버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시선으로 배려의 가치를 전해주는 그림책이었다.

'너 때문이야!!!'에서 '네 덕분이야!'로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어 이야기 자체도 따뜻했지만, 무엇보다 책 자체가 너무 예뻐서 소장용으로도, 힐링용으로도 너무 좋은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