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노히 2 - 시무룩 고양이
큐라이스 지음, 손나영 옮김 / 재미주의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위터에 떴다 하면 수많은 리트윗과 하트 세례를 받는 일본에서 지금 가장 핫한 고양이네코노히'의 단행본, 드디어 2권이 출간되었다. 고양이 네코노히가 그려내는 일상 속 소소한 실패들이 내 얘기 같아서 깔깔 대고 웃으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었는데,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또 어떤 에피소드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었다.

뚱뚱하고 소심한 고양이네코노히의 시무룩한 표정이 매력인 네 컷 만화로 대사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지마다 공감! 을 외치게 되는 너무 재미있는 책이다.

 

 

그런데 시작부터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했다. 네코노히와는 일상의 모든 순간이 극과 극으로 다른, 럭셔리한 토끼님 되시겠다. 네코노히가 아침으로 토스트를 먹을 때, 토끼는 풀 코스로 차려주는 식사를 하고, 네코노히가 일반 칫솔로 양치를 할때, 토끼는 전동 칫솔을 사용하고, 네코노히는 만원 지하철에서 사람들 틈에 끼여 있을 때, 토끼는 넓은 전용 리무진을 타고 이동하는 식이다. 일반인과 귀족 신분처럼 비교 되는 이들이 같은 장소에서 만난다. 매직쇼 간판과 모자 속에서 나오는 토끼의 모습이 그려진 포스터를 보니 그제야 어렴풋이 기억이 난다.

하얀 토끼가 1권 마지막 에피소드에 등장했던 바로 그 토끼였던 것이다. 그때는 마술 장면에서 잠깐 등장해 모자 속에서 짜잔. 하고 등장했었는데, 2권에서는 에피소드의 시작과 끝을 같이 하고, 중간 중간 자주 등장해 재미를 더해준다.

 

 

시무룩 고양이 네코노히의 스토리는 우리가 흔히 겪는 일상 속 소소한 실패들을 보여주는 것이다. 영화관에 갔는데 하필 앞자리에 덩치 큰 사람이 앉아서 시야를 다 가린다거나, 너무 뜨거운 음식을 기대하며 먹다가 입천장을 다 덴다거나, 음식점 메뉴판에 그려진 그림을 보고 주문을 했는데, 실물은 애걔..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비주얼이었다던가, 모처럼 운동을 시작하겠다고 마음 먹은 날 비가 쏟아져서 그 핑계로 집에서 그냥 간식만 먹었다든지 하는 그런 순간들. 누구나 공감할 수밖에 없는, 그래서 마치 내 얘기 같은 그런 이야기들이다.

 

 

 

뭐 이리 간단한 일 하나도 내 마음대로 되는 게 없는지 화가 나거나, 혹은 어이없어 헛웃음 짓게 되는 그런 상황들이 이 책 속에 가득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뭐든 너무 열심히 하는 네코노히 덕분에 괜찮아, 이번에는 꼭 성공해서 'SUCCESS'라고 외칠 수 있을 거야. 라고 응원하게 된다. 그러다 보면 고양이의 삶도 이런데 우리 인생도 소소한 실패에 연연하지 말자는 생각도 슬슬 하게 된다. 되는 일 없어 세상 억울한 네코노히의 석세스 도전기가 긍정 마인드를 심어 주는 것이다.

 

이 작품은 보통의 네 컷 만화들과는 다르게 짧은 네 컷 안에서 대사라고 할 만한 것은 의성어, 의태어 정도 밖에 없다. 대사 없이 상황에 대한 모든 것을 단 네 컷의 그림 안에 다 표현해내고 있어, 한번 읽기 시작하면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 멈출 수가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물론 그 속에는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 네코노히가 시무룩한 표정으로 우리를 힐링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고, 2권에서는 네코노히와는 상반된 매력으로 이야기에 재미를 더해주는 하얀 토끼가 활약하고 있으니 꼭 놓치지 마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