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팬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리커버북 시리즈 6
제임스 매튜 배리 지음, 정지현 옮김, 김민지 그림 / 인디고(글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모두 자라 어른이 된다. 딱 한 명만 빼고 말이다. 아이들은 머지않아 자신들이 어른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웬디 역시 우연한 계기로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    p.12

고전 명작을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다시 읽는 즐거움을 주는 인디고의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리커버북 그 여섯 번째 책이다. 기존 시리즈보다 판형이 커져 가독성을 높였고, 클래식한 패턴과 고급스러운 골드 프레임으로 표지가 더 고급스러워졌다. 개인적으로 인디고의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에서 <어린 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 등을 그린 김민지 작가의 일러스트를 좋아했다. 이번 <피터팬>에서도 김민지 작가의 컬러 일러스트 50여 컷이 함께해 이야기 속으로 환상적인 여정을 떠날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고 있다.

 

 

이 작품은 영원히 나이를 먹지 않는 피터팬과 모험을 동경하는 따뜻한 마음씨의 웬디, 그들과 함께 떠나는 신비의 섬 '네버랜드'를 배경으로 상상과 현실이 교차하는 세계를 낭만적이며 신비하게 묘사하는, 어른이 된 우리에게도 여전히 매혹적인 작품이다.

어느 날 밤, 런던에 사는 달링 부부의 세 남매, 웬디와 존과 마이클이 잠든 방에 피터 팬과 팅커 벨이 찾아온다. 피터는 요정 가루를 이용해 세 아이들이 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은 하늘을 날아 네버랜드로 향한다. 사실 아이들에게 네버랜드는 만들어 낸 이야기일 뿐이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늘을 날아 그곳에 도착한 그들에게 네버랜드는 현실이었다. 네버랜드는 쇠갈고리를 차고 있는 후크 선장, 집을 잃어버린 소녀들과 호수의 인어들, 그리고 장난꾸러기 요정들이 있는 섬이었다. 웬디와 존과 마이클은 만들어 낸 이야기 속의 네버랜드와 진짜 네버랜드가 어떻게 다른지 직접 체험하며 알게 된다. 그들이 경험하게 되는 모험 이야기는 너무도 흥미진진하다. 어린 시절 영원히 늙지 않는 소년과 네버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잠못들며 설레었던 그 기분 그대로, 어른이 되어서 다시 만났지만 마음만은 오래 전 그때처럼 두근거렸다.

  

 

"웬디, 갓난아기가 처음으로 웃으면 그 웃음이 천 개의 조각으로 부서져서 깡충깡충 뛰어다녀. 그게 바로 요정이 되는 거야."

 

빤한 이야기였지만 대부분 집에서만 지낸 웬디에게는 흥미롭기만 했다.  p.58

 

피터팬과 웬디의 모험이야기를 읽으면서 설레임 가득한 추억 속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하는 데는, 책 속에 삽입되어 있는 일러스트가 제대로 한 몫을 하고 있다. 사실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에 삽입되어 있는 일러스트는 따로 한 장씩 떼어놓고 보더라도 작품으로 느껴질 만큼 아름답다. 따스하고 포근한 색감과 터치로 그려낸 세밀한 이미지들은 아무렇게나 페이지를 펼쳐도 바로 현실을 잊고 추억에 빠져 들도록 만들어 준다. 그래서 이 시리즈는 소장용으로도, 누군가를 위한 선물용으로도 최고의 책이다.

"난 어른이 되었어. 피터. 스무 살하고도 훨씬 더 먹었어. 오래 전에 어른이 되었어.

"어른이 되지 않겠다고 약속했잖아!"

피터팬과 네버랜드에서 엄청한 모험을 하고 다시 현실로 돌아온 아이들은 모두 어른이 된다. 몇 년이 지나도록 무심한 피터는 웬디를 찾아오지 않았고, 그들이 다시 만났을 때 웬디는 이미 결혼한 여인이 되어 있었고, 호기심 가득한 딸 제인도 생겼다. 제인은 피터팬에 대한 이야기를 무척 좋아했고, 끊임없이 그 시절에 대해 웬디에게 질문을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어른이 된 웬디는 여전히 어린 소년인 피터를 다시 만나게 된다.

 

더 이상 날 수 없는, 그래서 네버랜드로 갈 수 없는 웬디는 제인을 피터와 함께 보내준다. 매년 봄맞이 대청소하는 것만 도와 주고 오겠다는 제인은 어느 새 자유자재로 날며 피터와 함께 네버랜드로 간다. 물론 언젠가는 제인도 평범한 어른이 될 테고, 그때는 그녀의 아이가 피터와 함께 네버랜드로 갈 것이다. 그렇게 영원히 늙지 않는 소년 피터팬과 네버랜드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는다. 어린 시절 읽었던 동화가 어른이 된 우리의 마음 속에 여전히 남아 있는 것처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