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그들에게 사면초가 1~2 (완결) - 전2권
소이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품은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 준우승작이자, 네이버 웹툰 완결 평점 9.9에 빛나는 화제작이다. 평범한 여고생 이여주와 그녀를 좋아하는 네쌍둥이 형제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야말로 현실에서는 절대 일어날 수 없는, 각기 다른 매력의 꽃미남 네쌍둥이의 고백이라니.. 시작부터 정말 만화스러운 설정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바로 그 비현실성때문에 설레일 수밖에 없는 이야기이기도 하고 말이다. 

 

“살면서 한 번쯤 인기가 많아지는 순간이 있다고 들었는데

나는… 그게지금 인가 보다. 근데 쟤네 네쌍둥이다.”

 

첫째인 일남은 항상 친절하고, 다정다감해서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스타일이고, 둘째인 이남은 다짜고짜 사귀자고 돌직구를 던지는 박력 넘치는 사차원, 셋째인 뒤에서 챙겨주고, 겉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숙맥, 넷째인 사남은 상큼한 연하남 컨셉의 귀여운 스타일이다. 각자의 스타일과 컨셉이 너무도 달라 그 누구에게도 쉽사리 마음을 주지 못하는 여주는 말 그대로 사면초가인 상태이다. ,, 양 옆으로 매력 넘치는 네 쌍둥이가 자신만 쳐다보고 있으니 말이다. 이 무슨 배부른 소리인가 하겠냐만, 언제나 평범하고 눈에 띄지 않는 아이였던 여주 입장에서는 이런 상황들이 이상하게만 느껴진다.

 

“생각해보면 나는 누군가에게 먼저 다가가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 달라지고 싶어.”

 

네 쌍둥이는 완전히 다른 성격만큼이나 각자의 방식으로 여주에게 다가오는데, 그 중에서 여주는 친절한 일남에게 마음이 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여주의 가장 친한 친구인 나비가 일남을 좋아한다고 고백을 하고, 그럼에도 결국 여주는 일남과 사귀게 되는데 연애도 마냥 순탄치 않다. 다른 쌍둥이들의 방해와 연애가 서툰 탓에 서로에게 제대로 마음을 주지 못하는 탓에 오해가 쌓이기만 하는데.. 과연 이들의 로맨스는 어떤 방향을 향하게 될까.

 

평범한 외모의 여주인공이 잘생긴 남자들에게 사랑 받는 컨셉이야 아주 오래 전부터 있어왔던 플롯이고, 여전히 드라마에서 숱하게 써먹고 있는 신데렐라 스토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사람들은 이런 스토리를 좋아할까. 아마도 대리 만족을 통한 위안 내지는 환상을 통해서 현실을 잠시 나마 벗어나고픈 소망 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렇게 가볍고, 유머가 함께하는 만화의 소재라면 언제든 환영이지 않을까. 티비 드라마에서야 너무도 예쁜 여주인공이 평범하다는 말도 안 되는 설정에, 실장님 급의 백마탄 왕자님과의 밀당 로맨스가 지루할 때도 되었지만,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런 코믹한 로맨스물이라면 뻔한 것 같지만 신선하고, 어느 정도 상상이 되는 것 같으면서도 귀여운 반전이 있고, 유치할 것 같지만 공감할 수 있는 대목들이 있어 따뜻해지기도 하니까 말이다.

 

그리고 단행본이 출간되면서 특별부록으로 미공개 개그만화와 미공개 4컷 만화도 수록되어 있으니, 이미 웹툰으로 이 작품을 읽었던 이들도 꼭 챙겨봐야 할 이유가 될 것이다. 그리고 초판한정으로 엽서가 포함되어 있는데, 각 권 5장씩 설레이는 장면들이 엽서로 제작되어 있어 소장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이번 기회에 일상의 팍팍함을 한번에 날려줄 심쿵 로맨스 만화의 세계로 입문해보시길. 메마른 당신의 마음에 잠시나마 두근거림과 설레임을 선물해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