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 OCMP로 백만고객 만드는 방법
안희곤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한 4차산업혁명과 그 정보기술에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이 미래를 그려보는 기사를 읽으며 앞으로 얼마나 공부를 해야 뛰어가는 정보들을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스럽기까지 느껴진다. 4차 산업혁명이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잘 인지하기가 어렵다. 게다가 다가올 변화를 미리 대비하라고도 하는데 무엇을 대비해야할지 막막하기만할 뿐이다.
그래서 우리에게 제4차 산업혁명은 마치 먼 미래의 일처럼 보인다. 제4차 산업혁명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 그리고 우리는 다가올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해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이번에 읽은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는 4차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SNS 마케팅 기법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책이다. 요즘 문화 콘텐츠 산업분야에서는 one source multi-use(OSMU)라는 개념이 지배적이다. 즉, 하나의 콘텐츠를 제작한 후, 각 온라인 채널에 등록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목적으로 한다. 단순히 똑같은 내용을 여러개의 채널에 업로드 시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매체를 최적화된 여러 매체의 유형으로 전개하는 개념이 대세로 적용되고 있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카카오플러스, 네이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이론적인 어드바이스가 아닌 국내 대기업,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 다수의 SNS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적인 조언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IT 기술의 진보 속에서 온라인 마케팅, SNS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기본부터 착실하게 온라인 광고에 대해 알게 해주는 책이다. 깊이 있는 기본처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마케팅 통찰 책은 그런 부분들을 세심하게 집어주고 있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서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라인 광고라> 분야에 있어서는 대처방안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답을 주고 있다. 처음 온라인마케팅을 접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조금씩 적용해 나간다면 어느새 고수 소리를 듣게 될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