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 집시 - 두근거리는 삶을 살아라
나호.마호 지음, 변은숙 옮김 / 연금술사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최근 국내 한 언론 매체의 최근 기사 제목은 “살고 싶어서 퇴사합니다”였다. 청년 실업과 취업난은 갈수록 심화되고 새 정부의 최대 화두도 일자리 창출일 정도로 그들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힘겹게 들어간 회사를 왜 그만둘 수밖에 없었을까? 개인의 삶부터 기업의 효율, 지자체와 국가의 전략까지 모든 것을 바꾸는 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함께 새로운 경제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가치를 추구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길 원한다.

패션 디자이너와 직장인으로 평범한 삶을 살던 쌍둥이 자매 나호와 마호 자매는  어스 집시를 결성해 세계를 여행하며 살고 있다.

이들이 어스 집시라는 삶을 살기 전 이야기를 풀어냈다. 자신의 내면을 직시하지 않고 그저 밖에서 요구하는 것만 열심히 따르며 달리고 있는 무수한 생들을 위해 쓰여졌다. 두 사람은 두근거리고 설레는 인생을 살겠다고 결심한 순간부터 삶이 변화하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온 우주의 모든 것을 나의 관점과 선택에 따라 긍정적으로, 혹은 부정적으로 바뀔 수가 있는 것이다.  세계를 여행하는 목적과 방법은 저마다 다를 것이다. 그녀들의 이야기는 현재진행형으로 이어진다. 그녀들만의 보물 지도가 있었다.  북적이는 관광지를 돌아다니거나, 멋진 건축물을 둘러보는 것도 여행이라 할 수 있지만 자연이 이룩한 위대하고 경이로운 아름다움 앞에 겸허히 그들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 깊숙히 스며들어 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것도 얼마나 멋진 여행의 방법인가?

저자들이 우리와 다른 점이 있다면 그녀들은 자신 만의 보물 지도를 어떻게 그려야 할지 안다는 사실이었다.  자신을 사랑하며 두근거림을 믿고 순간을 진심으로 즐기는 방식의 자신들의 이야기를 쓰고 책으로 만들어 자신들이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지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듯하다. 여행을 통해서 자가의 삶을 찾기 위해 여행을 우선 시작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그래서 여행이 진정으로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 여행을 계속한다.  일주일간의 짧은 북규슈 여행을 다녀온 지 얼마나 되었다고 또 여행 바람이 분다. 머릿속이 복잡할 때, 아님 책이 읽고 싶고 여행이 가고픈데 시간이 없을 때 가볍게 보기에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