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일드 이펙트 - 진짜 나의 본성을 발견하는 힘
유광선 지음 / 한국평생교육원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속절없이 쓰러지고 꺽이고 마는 현실이라 해도 희망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부여잡았으면 한다.
그 희망과 절망과 배신의 두터운 장벽을 허물 수 있는 송곳이 되고, 망치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 p.8)
저자 유광선은 유복하지 않은 유년 시절을 겪었으나 그에 굴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과 노력 그리고 의지로 젊은 나이에 사업을 꾸리고 확장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여 자기주도적삶을 살아왔다. 우여곡절 많았지만 스스로 일어날 수 있었으며지치지 않는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통해 아르바이트부터 사업, 신문 창간 등 많은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어 왔다.
저자는 성공의 과정에는 사업경험을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들이 녹아있으며 삶을 살아가면서 자양분이 되어준 삶의 교훈들을 공유하며 독자들에게 'WILD' 하게 살기를 당부하고 있다. Want, Imagine, Learn, Declare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로 먼저 내가 하고 싶은 일, 가슴이 뛰는 삶을 간절하게 원하라는 의미의 Want, 목표를 이루는 상상의 즐거움을 원동력으로 꿈을 실현하라는 의미의 내가 하고 싶은 일
Imagine, 살면서 늘 배움의 자세를 견지하라는 Learn, 저자는 "사업에 앞서 100권의 책을 읽고 그에 관련된 사람 100명을 만나고 100곳을 방문하며 지속적으로 책을 통해, 사람을 통해, 환경을 통해 배우시고 추가적으로 좋다는 교육 관심 분야의 교육은 다 배운다"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실현 가능한 단계적인 목표를 세워 실천적인 선언을 하라는 의미의 Declare이다.
내 본성대로 살고,꿈을 상상하고,배우고 싶은 공부를 마음껏 하고,내 꿈을 당당히 선언할 수 있는 현재를 살았으면 좋겠다. ( p.304)
처자식을 위해서, 먹고살기 위해서 대부분 자신의 적성과 상관없는 일을 하면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마음 한 켠에서 들리는 소리를 따라가기에는 현실에서의 삶이 녹록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내가 정말 원하는 일과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는것이라고 생각한다.그의 삶의 태도 중에서 본받고 싶었던 것은, 그가 받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를 아끼지 않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다. 이 책도 마찬가지이다. 저자는 스스로의 힘과 노력, 의지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 행복한 성공을 동반한 자기 주도적 삶을 살고 있다. 여러 사람과 사업을 두루 거치면서 자신이 직접 경험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삶의 교훈들을 혼자서만 간직하기보다는 이 책을 통해 이 시대의 아픈 청춘들과 공유하며 그들을 어루만지기 위해 책을 썼다고 한다. 요즘 청년실업률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뉴스가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 살면서 용기가 절실해 질 때 이 책을 펼쳐보길 권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