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완전개정판 ㅣ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 강병욱 씨는 경원대학교 경영회계학부 겸임교수로서 하우투스탁과 K채널의 대표강사 및 MC이기도 하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자산관리 강의를 한 경험으로 특히,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서 시장과 투자에 대한 건강한 시선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주식에 처음으로 입문한 그야말로 생초보인 주인공을 따라가며 주식의 가장 기초 지식부터 시작해서 시장 분석, 기업 분석, 차트 분석까지 세심하게 배워간다. 가장 실질적인것은 홈트레이딩시스템을 활용해 직접 거래를 해볼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는 부분이다.
성장 스토리와 퀴즈, 슈퍼개미의 투자원칙 조언으로 주식시장을 움직이는 기본적인 법칙들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하고 있다. 시장의 트렌드 형성과 소멸 과정, 계절성에 따른 변화를 비롯해 저자가 오랜 시간 분석을 통해 터득한 움직임을 예시를 들어 초보자들이 주식에 재미를 붙이고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단하게 투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쉽고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초보자들의 정확한 시장 파악을 위해 환율이나 무역 등을 세세하고 정확하게 짚어준다. 이 책만으로도 간단하게 국제시장을 이해하고 주체적으로 주식시장을 연계해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해외 ETF 투자에 대한 정보가지도 다루고 있다.
상장지수펀드(ETF)는 특정 주가지수와 연동되는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지수연동형 펀드(Index Fund)'로서, 거래소에서 주식처럼 거래된다. 한마디로 주가지수를 사고 파는 증권 상품이다. 주가지수 등락률과 똑같거나 비슷하게 수익률이 결정되도록 주식을 적절히 편입해 만든 펀드를 인덱스펀드라고 한다. 이 펀드를 기초로 발행하는 수익증권이나 뮤추얼펀드 주식을 바로 ETF증권이라 부르는데 투자자들은 거래소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는 이 증권을 사고 팔게 되는데 철저하게 주식시장 전체를 볼 수 있는 안목이 좁은 초보자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상품이다.
특히,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투자자의 수요가 증가했는데 이런 트랜드를 따라가며 스마트폰 주식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에게도 좋은 정보를 담고 있다. 초보자들에게 홀로서기를 도와주며 그들의 탄탄한 성장을 돕고 자연스럽게 실력을 갖출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