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를 배우다 - 나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하루 10분 연기 수업
김재엽 지음 / 이답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는 스타게이트 배우 아카데미 대표로서 지난 24년 동안  배용준, 지성, 송중기 같은

국내 최정상 배우들의 연기를 지도했다.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배우들은 천부적인 재능과 외모를 지니고 그다지 어렵지 않게 스타덤에 올랐을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스타가 되기 까지는 이들에게 피나는 노력과 끊임 없는 도전, 그리고  기나긴 무명배우로서의 설움도 있었다고 한다. 이들이 유명해지기 까지는 이런 무명시절을 견디어 낸 성공에 대한 포기하지 않는 근성이 있었다고 전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가르친 배우들의 인터뷰 기사도 함께 실려있고 그들의 조언도 담겨있다.

나는 어떤 캐릭터로 승부를 볼 것인가에 대한 저자의 조언은매우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다.

또한 저자는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이미지로 매력을 극대화하라고 조언해 준다. 이를 위해 스타일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한 챕터가 끝날때마다 Stargate lesson을 꾸몄는데, 첫번째는 고민하는 지망생들에게 저자의 조언이 담겨져 있다. 뿐만 아니라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자신이 지도한 연기자들의 이야기를

마련하여 연기지망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무엇이 되고자 해서 달리는 사람도 있고, 뭔가를 그냥 하다보니 그렇게 된 사람도 있다.

무엇이 되고자 한다면, 최소한 "자신과 약속"을 하고 지키려고 노력해야 한다.

꼭 연예인이 아닌 일반사람들도 인생이란 무대에서 자신을 멋지게 연출하는 최고의 배우가 되고 싶다면 장점을 살려 나만의 매력 개발과 이미지 메이킹에 집중해야 하는데 . 여러가지 방법이 언급되고 있지만  여기에는 역시나 개인의 노력이 필수임을 보여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