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게 돌아봐야 멀리 내다볼 수 있다 - 꿈.사랑.도전
이인태 지음 / 리안메모아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저자가 운영하는 출판사에서는 화려한 경력을 지닌 시니어들의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 책 또한  이인태 저자가  본인의 꿈, 도전, 사랑 이라는 주제에 여행이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삶을 기록하고 있다.  책은 꼭 여행을 가라 거기서 느껴라가 아닌 지금 현실에서 지지부진 멈춰있지 말고 변화하고 발전하고 또한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도 깨닫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자기계발서에서 나오는 키워드들이 이 책의 주제라고 볼 수 있다.


책에 수록된 여행의 대부분은 저자가 대기업에 취직해서 29년간의 회사 생활 중 나름 재미있고 보람을 느꼈던 해외 출장이 주를 차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배운 것과 경험한 것들을 정리해 놓았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라는 말이 생각나게 하는 책이었다. 교훈적인 얘기는 듣는이에게 재미가 덜하다.저자는 지나온 과거를 회상하며 젊은 시절에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들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그 교훈들이 인생의 여정에서 중요한 판단의 기준으로 나타날 때 그 말이 얼마나소중한 것인지를깨닫게 된다.요즘 젊은이들이 어른들의 얘기를 얼마나 듣고 자라는지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그런데 더욱 안타까운 것은 풍부한 인생경험과 지혜를 가진 어른들마저 아무런 얘기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젊은이들은 항상 새로움에 도전하는 기상을 가져야 한다. 또한 확고한 비전을 가지고 미래를 맞아야 한다.


세계는 넓고 가보지 않은 길이 있으니, 아무도 해내지 못할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지구촌이라 불릴 정도로 좁아졌지만 세상에는 아직도 가보지 않은 길이 있고, 아무도 해내지 못한 일도 많다. 그 길을 가고, 그 일을 해내는 용기 있는 개척자들에 의해 역사는 조금씩 전진해온 것 아닌가 생각한다. 여행은 사실 우리 삶에서 도전, 무언가 하고자하는 의지 거기서 새롭게 깨닫게되는 나의 자아정체를 찾을 수 있을 것이고 또한 자존감 역시 높아질 것이라 생각된다. 내가 불편하게 자꾸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이 결과적으로 우리 삶을 편하게 할 것이라고 본다.

나는 항상 새로운 것을 습득하고 추구하려고 한다. 그린데 돌이켜보면 다시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지 않나 싶다. 그러한 이유로 이 책은 현실에 머물러 있는 우리에게 변화,도전,긍정,자존감 등을 일깨워주는 자기계발서의 성격을 띈다고 볼 수 있다. 인생의 숨어 있는 가능성을 끌어올리는 혁명 같은 여정! 변화를 꿈꾸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