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권리분석의 바다에 빠져라 - 10,000건의 경매분석, 1,000건의 경매진행 특급 노하우 공개 ㅣ 경제공부는 경제저축이다 11
김재범 지음 / 스마트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경매라고 하면 대개 남의 어려운 처지를 이용해 돈을 벌거나, 또는 여윳돈이 많은 부자들이나 할 수 있는 쉽지 않은 분야라고도 믿고 있었다. 흔히 부동산경매투자는 장기간 돈이 묶이므로 돈이 많아야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부동산경매에는 1,000만원도 안 되는 돈으로 투자를 해서 3개월 이내에 투자원금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경매 단기투자 분야가 있다는것을 알게되었다는 점이다. 경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일반 직장인들도 자기가 살 집을 마련하기 위해 경매를 하기도 한다. 경매 절차는 어렵지 않지만 권리분석이나 명도 등 까다로운 부분 때문에 책을 많이 보고 공부도 많이 해야 한다.
경매를 통한 부동산투자는 최고의 재태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긴 하지만 큰 돈이 오고가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는 투자 대상이기도 하다. 그만큼 철저한 사전준비를 해야 하며, 그 중에서 '부동산 권리분석'은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준비 작업이다.
'부동산 권리분석'이란 부동산을 거래할 때에 대상 부동산에 숨어 있는 법률.사실상의 하자, 즉 흠결을 조사 발견하는 작업을 말한다.
부동산은 동산과 달리 권리관계가 복잡하다는 특징이 있다. 노트북을 사거나 아이패드를 살 때 매매대금을 주고 물건을 넘겨받기만 하면 권리를 이전받는데 문제될 것이 거의 없는데 부동산은 부동산에 저당권이 설정되어 있거나, 가압류, 가처분, 예고등기 등 일반인이 쉽게 알 수 없는 각종 권리와 제도 들이 복잡하게 설정되어 있어 매수인이 안전하게 권리 이전받는데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부동산 경매정보 1위업체인 지지옥션의 인기강사인 김재범씨다. 책의 주된 내용은 부동산의 권리분석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은 부동산 권리분석에 자신 없고, 부동산 권리분석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한 안내서로 책을 읽어보면 비교적 쉽게 부동산 권리분석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점이 마음에 들었던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