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트렌드 코리아 2015 트렌드 코리아 6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4년 11월
평점 :
판매중지


이 책은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가 예측한 2015년의 대한민국 소비트렌드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다. 저자인 김난도교수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아동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소비트렌드를 연구하고 있다. 2007년부터 매년 시장을 주도할 10대 트렌드 키워드를 담은 책을 발간했다. 세상을 살면서 우리는 항상 바라보는 시각과 관점을 일반대중이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독특한 시각을 많이 갖추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경쟁력을 갖추는 요소인지를 늘 생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도 몇 년간 독특한 시각으로 한국의 트렌드를 관찰하고 예측하여 이제는 그 정확도를 위해서 노력 중에 있다.

저자는 2014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였던 ‘다크호스(DARK HORSES)'에 이어 2015년 양의 해,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로 ‘카운트 쉽(COUNT SHEEP)’을 선정했다​.

2015년의 전반적 전망


Can't make up my mind 햄릿증후군
Orchestra of all the senses 감각의 향연
Ultimate 'omni-channel' wars 옴니채널 전쟁
Now, show me the evidence 증거중독
Tail wagging the dog 꼬리, 몸통을 흔들다
Showing off everyday, in a classy way 일상을 자랑질하다
Hit and run 치고 빠지기
End of luxury: just normal 럭셔리의 끝, 평범
Elegant ‘urban-granny’ 우리 할머니가 달라졌어요
Playing in hidden alleys 숨은 골목 찾기

이 책은 양의 해 일상의 작은 꿈들을 카운트하라매년 트랜드 코리아를 통해 미리 소비트랜드를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책이다.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대중들과 접해야 할것 같다. 매스미디어는 말할 것도 없으며 뭐든지 보다 보면 그 다음에는 가려서 보게 되는 눈이 생길것 이라고 확신한다. 다음 단계가 되면 이제는 가려서 본 것 중에 핵심을 추출해 내고 분석 해서 연관 시키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다양한 경제 사회 문제나 트랜드를 분석해 내고 추세를 읽어 내게 되는 것이다. 아무도 트렌드를 창조할 수는 없다. 다만 관찰할 뿐이다. 고객의 니즈에 민감한 마케터와 기획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아야할 책이란 느낌이 든다. 좀 더 현명한 기업이라면 현재 퍼져 있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보다는 조만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트렌드를 파악하여 이것을 진짜 트렌드로 만드는 작업을 시도하여야 할것이다. 이 책을 통해 현재 퍼져 있는 트렌드를 바쁘게 따라가기 보다는 조만간 인기를 얻을 트렌드를 먼저 파악하여 진짜 트렌드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