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일하는가 - 집단 창의성을 키우는 협업 스킬 프로그램
심재우 지음 / 베가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책의 저자는 8년간 GE에서 B2B마케팅, 세일즈,기획, 프로젝트매니징,기술개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에서 기발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집단창의성을 극대화하는 방법과 기술을 가르쳤다. 특히, 에스비컨설팅의대표로 10년간 미국 허스웨이트 스핀셀링국제공인강사로 활동하면서 약 40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 1000명 이상의 퍼실리테이터 양성이라는 경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기업 강의를 하시는 분들중 대표적인 한분이다.

책에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아이데오의 ‘혁신 방법론’과 애플의 ‘남다르게 생각하는 10가지 방법’, 페이스북의 ‘해커톤의 법칙’ 등 글로벌 기업들의 창의적인 협업 방식이 소개되어 있어 현업스킬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집단 창의성을 키우는 협업 스킬을 상세히 가르쳐 주는 책이다. 일을 할 때 주어진 일을 차례대로 다 수행하는 것도 좋겠지만, 제한된 시간 속에서 모든 일을 완벽하게 끝마치는 것이 쉽지 않다. 따라서 일을 할 때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데. 글로벌 혁신 기업들은 이러한 선택과 집중을 잘해서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명확히 구분하고 최고로 잘 할 수 있는 일에만 집중하며, 소모적이고 비효율적인 회의 및 관행을 줄이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하여 회사가 끊임없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다른 경쟁사보다 업무 효율도가 높아지고 글로벌 혁신 기업이 되는 것이다.


회사에서 주어진 일을 할 때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일을 하는지 곰곰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건 나랑 상관없는 일이지만 회사에서 시키니까 억지로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한적도 있었지만 업무를 실행함에 있어서 주인 의식을 가지고 일을 해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더 많이 샘솟고 일도 즐겁게 할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