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망설일까 -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자신감 10퍼센트 올리기
폴 맥기 지음, 유윤한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 '나는 왜 망설일까'는 영국의 유명한 동기부여 전문가인 폴 맥기씨가 지은 책으로 자신감을 조금만 높였을 때 생길 큰 변화에 대해 말하고 있다. 즉, 자신감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서라고 할 수 있다. 책의 핵심은 자신감을 지키는 일곱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1. '결점이 나 자신'이라는 걸 인정하라
2. 자신에게 강펀치를 날리지 마라
3. 마음을 성형수술하라
4. 당신 인생의 핸들을 남에게 맡기지 마라
5. 자신감을 느낄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6.  평가하는 것은 좋지만 비판으로 짓누르지 마라
7. 작은 성공과 업적을 수시로 확인하라 

 이외에도 우리가 긴장하기 쉬운 대표적인 3가지 상황. 프레젠테이션, 면접, 데이트에 관한 몇 가지 팁도 실려있고  장애물이 닥쳐왔을 때 넘어갈 수 있는 방법과 갈등 상황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학창 시절 우리의 경험, 특히 선생님, 친구들과의 교류는 이후로 오랫동안 영향을 끼친다.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면 어딜 가서도 위축되기 마련이다. 특히 사람들이 많은 앞에서 나서야 할 때는 더욱더 위축되기 마련이다.  또한 소심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생활에서 작은 실수를 하나 하면 남들보다 더 크게 꾸짖음을 듣게된다. 그 이유는 소심한 성격 탓에 상대방이 나를 얕잡아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소심한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나 사람들 앞에 나와 발표할 때 목소리가 굉장히 작은게 특징이지만 내가 목소리를 작게 하면 상대방은 금방 자신이 소심하다는 걸 알아채기 마련이다.

사람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 자신감을 발달시킨다. 이것은 인생 경험, 다른 사람들의 조언, 충고,격려를 통해 가능하다. 자신감이 부족한 원인을 이해하면 자신감을 다루기가 훨씬 쉬워진다. 낮은 자신감은 우리에게 주어진 운명이 아니다. 거기엔 원인이 있다.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면 해결책을 발견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저자가 말하듯이 세상엔 수많은 자기계발서가 나와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서술방식은 무척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나 주의할점은 책을 읽고 나서 행동에 옮겨야 한다. 필자는 시작이 반이라고 했다. 시작만 하면 목표를 향해 한걸음 한걸음 발걸음을 옮겨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