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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 세계 0.1% 리더들이 배우는 백만 불짜리 소통 강의
빌 맥고완, 박여진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는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CEO, 세계 최고의 리더들을 가르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유명한 빌 맥고완이다. 세계
최고의 리더들에게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는 사람으로 유명한 그가 원하는 것을 얻고 인간관계를 움직일 수 있는 소통의 노하우를 담은책이다.
저자는 15년 동안 기자와 PD로 활동해오며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였다.
그결과 , 최고의 자리까지 올라가는 사람들에게서 공통된 특징을 발견하였다. 바로 그들은 공감과 소통, 설득을 통해 사람들과 관계 맺기를 잘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했다는 사실도 발견하였다.
이 책에는 상대에게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부터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있게 말하는 기술, 가족이나 연인 같이 친밀한 관계뿐 아니라 직장이나 기타 공적인 자리에서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담겨 있다. 21C 또 하나의 화두는 소통과 공감이다. 특히 사람과의 관계에서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을 한다는 것은 대단히 어렵다. 모든 사람이 나를 좋아할수도 없고 나의 힘든 처지를 이해하기는 더더욱 어렵다. 결국 자기
식대로 자신의 삶의 경험이나 신념만큼 해석하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결국 우리는 쌍방통행이 아닌 일방통행처럼 살아가곤 한다. 상대방이 먼저 지나갈
수 있도록 허용할줄 알아야 하는데, 오로지 내가 가야 할 길만 보다보니 앞에서 오는 차와 부딪치거나 서로 먼저 가려다 갈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실제 회사의 경우 소통을 하지 않는 부서의 경우 업무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좋은 정보를
자신 혼자만 알고 있는다면, 그것은 자신만의 성공일테고, 그렇다고 다른 부서원들이 그 정보를 알지 못한채로 업무를 보게 된다면, 계속적으로
제자리걸음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소통을 하는 부서의 경우에는 좋은 정보가 있다면 그것을 서로 공유하며 서로 힘을 합쳐 업무를
처리했을때, 그 업무능력은 엄청난 효과를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여러므로 소통을 하지 않는 부서보다 큰 실적향상을 보여줄 수가 있다. 소통에
대해서는 기본 지식뿐 아니라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상식, 공감을 얻는 말하기를 위해 어떤 점들을 배우고 보완해야 하는지 등을 조목조목
알려준다. 사용하면 좋은 말과 나쁜 말, 사람들 앞에 서 있거나 앉아있을 때 자신감 있어 보이는 자세와 표정 등 전 방위에 걸쳐 올바른 소통의
모습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