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 MS 오피스이다.
그 중에서도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도 모르는 부분들이 많은 상황이다.
이 책은 처음 시작하는 분들부터 어느 정도 사용할 줄 아는 사람들까지 모든 분들을 위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다양한 기능들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필요한 부분들을 발췌독하면서 업무능력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엑셀을 다른 부분은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실무 예제를 중심으로 바쁜 직장인들이 필요한 기능을 바로 찾아 바로 쓸 수 있도록 핵심기능들을 모아 구성했다. 또한 프리젠테이션을 하기위한 필수적인 프로그램인 파워포인트의 핵심적인 내용이 잘 담겨 있다.
특히 부록에는 실제 프리젠테이션 디자인을 잘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디자인 기획 시트 제작에 관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어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워드2013에서는 다양한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실무자들을 위해 워드의 주요 기능을 바로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직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무문서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문서작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예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체ㅐㄱ의 전체적인 구성은 각 프로그램별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핵심 기능만을 추려 섹션을 구성해 책을 통해 오피스 2013을 다룰 때반드시 익혀야 할 기본 기능과 활용 방법을 소개한 후 이론설명과 실습 중 헷갈리기 쉬운 부분을 정리해주는 유용한 정보와 알고 넘어가면 좋을 참고사항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이 책 한권이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익숙하게 다루는데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