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나를 최고로 만드는가 - 스스로를 탐나는 인재로 만드는 실리콘밸리 CEO들의 경력관리법
리드 호프먼 & 벤 캐스노차 지음, 차백만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 '어떻게 나를 최고로 만드는가'는 실리콘밸리를 이끄는 여러 CEO들이 어떻게 현재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그들의 강점은 무엇이었는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있다.

링크트인의 창업자 리드 호프먼이 실리콘밸리 최고경영자(CEO)들의 경력 관리법을 들실리콘밸리를 이끄는 여러 CEO들이 어떻게 현재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그들의 강점은 무엇이었는지 사례를 통해 사업가 전략을 독자들이 어떻게 자신의 진로에 활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정보와 자원, 상호협력을 위해 연합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갑작스런 기회에 빠르게 대응한다. 그리고 이런 원칙들은 개인의 진로에도 통용된다. 실리콘밸리에서 통용되는 이런 원칙들은 개인의 진로에도 통용된다.(P.24)

저자는 오늘날 직업세계에서 직면하는 수많은 도전에 적절하게 대응하려면 우리는 우리의 사업가 본성을 재발견하고 이를 활용해서 새로운 형태의 진로를 만들어 내야 한다. 두 저자는 '변화와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안정성을 가져오는 것은 결국 적응력이라고 말한다.

 최고의 CEO는 하루아침에 탄생하지 않는다. 이들은 자신이라는 작은 신생 벤처기업을 경영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또한  끊임없이 자신에게 투자하며 직업적인 인맥을 확장하고 합리적으로 리스크를 감수한다. 또한 불안한 환경을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활용한다.실리콘밸리기업들의 공통점은 위대한것을 이루기 위해 과감하지만 영리하게 위험을 감수한다는 점을 들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미래에 더 기민하게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가정신과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미래에 성공할 수 있을지의 여부는 사업가 전략을 이해하고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한다. 폭넓은 관점에서 바라보면, 사회 또한 그 구성원의 마인드를 생각할 때 더욱 번영한다. 성공하려면 일단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내용,  그리고 끊임없이 사람들과 대화하고, 공유하며 친분을 유지하라는 당부 등 성공한 사업가들이 해주는 이야기는 귀에 쏙쏙 들어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