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촬영지 절대가이드 - 온 국민 애착 프로그램 <1박 2일>을 따라 떠나는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신석교 사진 / 삼성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 땅 구석구석 숨은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인기절정의 KBS프로그램 <1박2일>...

이 책은 <1박2일>촬영지 중 가장 가보고 싶은 베스트 50곳의 여행 정보를 수록 하고 있으며 방송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촬영 뒷이야기까지 담겨 있다.

1박2일 멤버들이 다녀간 곳은 이제 어느곳이든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유명 관광지로 거듭났고 그들이 먹었던 음식은 멤버들이 다녀간곳임을 알리는 커다란 표지판이나 현수막이 걸려 있었으며 그 지방 맛집 반열에 오를 정도로 사람들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것을 쉽게 목격할 수 있었다. 책은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부산,인천,울산광역시 그리고 서울과 제주도로 구분해 놓았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저기가 어디야하며 궁금하게 생각되었던  여행지의 사진도 함께 수록하고 있어 가고자하는 여행지가 어떤 곳인가를 가늠케 해준다. 전국 초중고가 내년부터 주5일제 수업이 전면 도입된다는 소식과 함께 이제 주말에 가족여행을 떠나는 것이 더 자유로와질 전망이다. 주5일제가 정착되어 부부일 경우 자녀들과 더 많은 여가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의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며 이로 인해 직장인 학부모가 퇴근하는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가족과 함께 타지로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요즘엔 특히 자녀들의 현장학습을 겸해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막상 떠나려면 막막한  경우가 있다. 이 책 <1박 2일 촬영지 절대가이드>는 이런 사람들에게 여행지선정에 따른 고민을 해결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여행시 요긴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해당 지역의 명소를 둘러보기에 알맞는 동선을 고려한점, 그리고 첫째 날과 둘째 날로 나누어 여정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관광지, 먹을 곳, 숙박이 가능한 곳, 체험활동이 가능한 곳 등을 선별해 수로해 놓아  단순히 눈도장만 찍고 오는 여행에서 벗어나 몸으로 부딪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뿌듯한 마음으로 돌아올 수 있는  가족여행에서 부터 이색여행까지 자신의 형편에  적합한 여행지를 고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