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안의 선물 - 자기 운명의 주인이 되기 위한 8단계 여정
데미안 리히텐스타인 & 샤옌 조이 아지즈 지음, 정미우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인생을 낙관적으로 생각하는 긍정적인 태도가 성공과 행복을 부른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삶은 매일 롤러코스터를 타듯 조울을 반복하는 것일까. 다만 열심히 살고자 했을 뿐인데 일상은 개운하지 않다. 남들이 보기엔 내 인생도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나는 자신이 영 만족스럽지가 않다. 별일 아닌 일에 자주 흥분하고 어쩌다 마주친 거울 속의 나는 무표정하다.
저자들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선물을 찾고 상처를 치유하며 계속 발전해 나가도록 돕고자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책의 구성을 먼저 살펴보면, 1부에서는 과거의 상처를 승리로, 어두운 과거에서 빛으로 충만해진 남매의여정을 소개하고 있는 부분이다. 가장 힘들었던 시간들을 겪으면서 그들이 어떻게 자신에게 부여된 선물을 발견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다.
2부에서는 필요한 교훈들을 엄선해 제시하는 부분이다. 수용/의도/활성/무한피드백/진동/역경 속 변화/ 의식있는 온정/사랑 등 모두 여덟 단계의 우주의 정신적 원리를 기본으로 각 단계마다에서 소개되는 달라이 라마, 잭 캔필트, 마이클 버나드 벡위드와 같은 위대한 저술가들의 '변화를 위한 지혜의 말들'. '개인 연습', '성장을 위한 기회'같은 부분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책은 행복해지 위해서는 꿈꾸고, 믿고, 행동하며 긍정적인 것을 끌어당길 마음과 몸의 준비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우리 모두는 자신의 인생을 창조하고 있기 때문에 스스로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다. 더 많은 성취를 이루고 더 많은 행복을 누리고자 한다면, 우주의 자연적인 리듬과 조화를 이루는 삶을, 또 끌어당김의 법칙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한다. 우리 주변에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 사람들을 보면 행복해 보이고, 모든 일을 스스로 주도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늘 활달하여, 주변 사람들에게도 막대한 에너지를 전해준다. 당연한 일이다. 항상 감사하는 그들의 긍정적인 마음이 우주의 온갖 좋은 것들을 끌어당기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 자신에 대한 보다 원대한 이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영적인'이란 단어의 선입견으로 특정 종교나 교리에 근거하는 내용은 아니고 고대 문명에서 부터 오랜세월동안 전래되어온 모든 지혜가 녹아 있는 네용들이었다.내가 우주의 중심이라는 것, 내가 기분 좋은 상태에 머문다는 것, 나의 내면자아와 기분 좋은 감정으로 같이 초점을 맞추는 것, 외부에 무언가 힘을 넘겨주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끌어오는 것이 바로 나라는 사실이기분이 좋아지게 만들어 주는 책이다. 채널링범주의l 책으로 의식의 흐름을 세부적으로 잘 묘사해 주고 있다. 왜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