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1만 원, 만 원 도시락 - 한 달 내내 점심값 아끼는 건강 도시락 레시피
김외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건강한 밥으로 몸은 가뿐하게, 지갑은 든든하게!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에 하나, ‘오늘 점심 뭐 먹을까?가 아닐까 싶다. 또한 줄기차게 뛰어오르는 물가로 직장인 평균  한 끼 점심값 6,000원을 훌쩍 넘었으며 식사 후 커피까지 한잔 하면 하루 점심 값 10,000원이 보통이다. 그래서인지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도시락 싸서 다니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편의점을 들려봐도 과거에는 주로 삼각김밥 등 김밥류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여러 종류의 도시락들이 진열되어 있는것만 보아도 간단하게 도시락으로 점심을 때우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증거가 될것이다.  이 책은 하루치 점심값으로 일주일치 도시락을 쌀 수 있는 실속형 도시락 레시피를 담고 있다.  먼저 일주일 치 재료 소개를 한 다음, 그 주에 싸게 될 일주일 도시락을 보여준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친절한 조리법과 상세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꼭 물가때문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 도시락을 싸는 도시락족도 부쩍 늘고 있다. 칼로리와 영양을 고려한 개인별 맞춤 도시락은 직장인들의 만성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점심값과 건강까지 챙기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처음엔 어색하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동료들과 함께 도시락을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매일 먹는 한 두끼의 밥이 건강의 일등공신이 될 수 있다.


 흔한 재료와 간단한 조리법으로 알뜰하게 만드는 도시락 레시피.  

도시락 레시피에 본격적으로들어가기전에 천연 양념으로 맛내는 비법, 만능 양념 만들기, 도시락 준비 기본 노하우 등이 소개되어 있다. 장보기서부터 활용하기까지 꼼꼼히 실려있으며 4주의 도시락이 소개가 되는데  간단하게 먹기, 가볍게 먹기, 건강하게 먹기, 추억의 도시락 즐기기 등 각 주마다 간단한 테마로 구분되어 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도시락 반찬들을 소개하고, 바쁜 아침에도 빠르게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재료의 손질법이나 보관법 등의 아이디어들을 담고 있어 유용했으며 누구나 보고 바로 따라할 수 있는 쉽고 친절한 조리법과 세세한 팁이 가득 담긴 이 책을 보고 있자면 오늘부터 당장 도시락을 싸고 싶어질 것이다. 어릴때 어머님이 싸주시던 도시락을 대하면 지금까지 먹던 식당밥과는 차원이 다른 정감마저도 느껴질 것이다. 이제부터   점심값도 아끼고 건강도 챙기는 도시락을 싸기 위해 꼭 필요한 이 책 도시락 레시피 '만원 도시락'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