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잠시 멈춰도 괜찮아 - 일, 관계, 소통의 장벽에 부딪혀 괴로운 그대에게
낸스 길마틴 지음, 김학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에서 멈춤의 의미는 잠시 휴식을 하라는 의미 보다는 삶을 원활하고 효과적인 방향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행동과 실천방향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저자는 에미상을 4차례 수상한 저널리스트인  '낸스 길마틴'이다. 소통 전문가이자 전문경영인 대상의 코치로 활동 중인 저자는 사람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리드하는 프로젝트에 몰두해왔다. 이 과정을 통해 잠시 멈춰서는 시간 동안 많은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람들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멈춤'이 아닌 강력한 힘에 확신을 가졌다. 그리고 오랜 시간 현장에서 구축한 연구와 사례를 정리해 이 책 '당신, 잠시 멈춰도 괜찮아'에 담았다. 그녀는 삶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신이 처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더 치열하게 노력하고 바쁘게 달릴 것이 아니라 몇 분 또는 몇 초, 아니면 심호흡이라도 하면서 일단 멈춰서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야 스스로의 삶은 물론 현실적인 문제 그리고 미처 보이지 않던 새로운 해법들이 눈에 들어온다는 것이다. 책은 아주 간단한 3단계의 효율성 공식과 12가지 멈춤의 힘 실천법을 수록했다.


우선 효율성 공식 3가지를 살펴보면 멈춤, 진지함, 그리고 겸손함이다. 이 세 가지는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좌표인 것이다.
현대인은 바쁘다를 입에 달고 살면서 시간에 쫒기 듯 살아가고 있다. 생각할 시간, 결정할 시간, 사물의 본질을 파고들 시간, 일을 제대로 마무리 할 시간, 어수선한것들을 정리 할 시간도 내지 못할 정도로 바쁘게들 산다. 저자는 이렇게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일상 속 불치병 같은 고민의 해결책으로 '멈춤'을 제시한다. 잠시 멈추면서 내 스스로의 문제가 무엇인지 제대로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문제의 반은 해결 된 것이라 강조한다.누구나 자신만의 꿈을 이루고 싶어한다. 그리고 그 꿈이 자라나 더 큰 꿈을 이루며 살고 싶어한다. 그럴수록 앞으로 내달리려만 해서는 안되며 잠깐 멈출 줄 알아야 한다. 우리가 옳은 길이라고 믿고 쉼 없이 달려도 끝이 보이지 않는 것이 인생이다. 오히려 그 과정에서 놓치고 있는 것들이 더 많을지도 모른다. 이 책은 멈추면 그 동안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인다고 이야기한다. 노동시간 세계 1등, 여가시간 세계 꼴등이라는 숨가쁜 대한민국국민들에게 더 해당되는 이야기로 "잠시 멈춰 '내 스스로의 문제가 무엇인지 나는 제대로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겸허히 던진 후 하나의 문제를 되짚어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느끼게 해 주었던 책이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또 가족관계에서도 연인관계에서도 여러 관계 속에서 가끔 소통의 답답함이라던가, 뭔가 한계에 부딪히는 느낌을 받았을때 읽어보면 해답을 발견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하며 읽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